> 야구 > 국내
선발 열세 LG, 고우석·정우영 등 불펜의 힘이 관건
출처:뉴스1|2020-11-04
인쇄


선발 싸움에서 밀리는 LG 트윈스이기에 불펜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LG 트윈스는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서울 라이벌 두산 베어스와 2020 신한은행 SOL KBO 준플레이오프(3전2선승제) 1차전을 치른다.

LG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를 소진했고 타일러 윌슨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 이에따라 LG는 1차전 선발로 고졸 신인 이민호를 예고했고 2차전에는 정찬헌을 기용할 계획이다.

두산는 1차전에 크리스 플렉센, 2차전에 라울 알칸타라를 내세울 예정이다. 선발 투수 맞대결에서는 두산의 우위가 예상된다.

하지만 LG는 선발이 어느 정도 버텨주면 불펜에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올해 평균자책점 4.61(2위)을 기록한 불펜이 믿음직스럽기 때문이다.

특히 주목하는 건 불펜의 핵 마무리 고우석이다. 고우석은 올해 17세이브(4패) 평균자책점 4.10을 기록했다. 시즌 초 무릎 수술을 받고 공백기가 있었지만 복귀 후에는 LG의 뒷문을 든든하게 지켰다.

고우석은 2019년 포스트시즌에서의 부진을 올해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씻어냈다. 지난해 고우석은 키움 히어로즈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박병호에게 홈런을 맞았고, 2차전에서도 1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해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하지만 고우석은 지난 2일 키움과의 와일드카드결정전에서 2-2로 팽팽하던 가운데 9회초 등판, 1⅔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볼넷을 2개 내준 것이 아쉬웠지만 150㎞ 이상의 빠른 공은 위력적이었다.

고우석에 앞서 등판하게 될 정우영도 빼놓을 수 없다. 정우영은 올해 65경기에서 4승4패 20홀드 평균자책점 3.12를 기록했다. 2019시즌 신인왕에 올랐던 기세를 올해도 이어갔다.

이들외에 진해수, 송은범, 최동환 등 투입할 수 있는 자원은 많다.

두산 역시 2020시즌 불펜 평균자책점 4.69(4위)로 탄탄했다. 하지만 시즌 중반 마무리 투수를 교체하는 등 안정감에서는 LG에 미치지 못한다.

LG는 타선이 살아나 두산의 선발 투수를 조기에 끌어내린 뒤 불펜 싸움으로 승부를 끌고 간다면 유리할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