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파격의 라쿠텐, 1군 감독 2군으로 보내고 '감독 겸 단장' 취임
출처:스포츠조선|2020-11-13
인쇄


라쿠텐 골든이글스가 사상 초유의 결단을 내렸다. 이시이 가즈히사 단장이 다음 시즌 단장과 1군 감독을 겸임한다.

‘산케이스포츠‘ 등 일본 언론은 13일 "라쿠텐이 내년 시즌 감독으로 구단 본부장(단장)인 이시이를 결정했다. 단장 보직도 겸임한다. 올 시즌 1군 감독으로 지휘봉을 잡았던 미키 하지메 감독은 2군 감독으로 전환된다"고 보도했다.

충격적인 결정이다. 그동안 단장이 감독이 되거나, 감독이 단장이 되는 경우는 종종 있었다. 특히 KBO리그에서는 여러 구단에서 감독 임기를 마친 후 단장으로 프런트 수장이 됐고, 염경엽 전 SK 감독처럼 단장을 하다 감독으로 현장을 지휘하는 사례도 있었다.

하지만 1군 감독 겸 단장은 사상 최초의 일이다. 일본에서도 단장이 현장에 복귀하며 1군 감독으로 취임한 사례는 있었어도, 감독 겸 단장은 처음이라 모두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더군다나 이시이 감독 겸 단장은 선수 출신이지만 은퇴 이후 코치 등 지도자 경력이 전혀 없다. 사실상 현장 지도 경력 없이 프런트 경험만으로 1군 감독을 맡게 됐다.

라쿠텐이 이처럼 파격적인 결정을 내린 배경은 부진한 성적 때문이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 미키 감독을 사령탑으로 내세웠지만, 8월말까지 리그 선두 경쟁을 벌이다 결국 4위로 끝나며 클라이막스시리즈 진출에 실패했다.

이시이 감독 겸 단장은 선수 시절 NPB와 MLB에서 뛴 좌완 투수 출신이다. 미일 통산 성적 182승137패 1세이브의 성적을 가지고 있다. 이시이 감독 겸 단장은 "고민을 많이 했지만 각각의 장점을 살리고 싶다"고 현지 언론을 통해 취임 각오를 밝혔다.

대신 미키 감독은 1년만에 2군 감독으로 자리를 옮긴다. 미키 감독은 "목표했던 야구를 하지 못해서 유감이다.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한다. 내년 2군 감독으로 라쿠텐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선수와 코치 육성에 주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S 로마 VS 토리노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S 로마 VS 토리노 FC
세리에a 팀,이탈리아 리그 순위,세리에 A 역대 우승,세리에 A 일정,세리에 순위,세리에 결과,세리에 a 경기수,세리에a 뜻,세리에 A 국내 중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지로나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지로나 FC
[셀타 비고의 불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며칠 전 비야레알과 홈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4경기 무승행진(3무1패)을 이어갔습니다.2.셀타 비고는 최근 공격력 부족으로 5경기...
FIFA, ‘무자격 선수 논란’ KFA·광주에 벌금 부과
FIFA, ‘무자격 선수 논란’ KFA·광주에 벌금 부과
국제축구연맹(FIFA)이 무자격 선수 논란을 일으킨 대한축구협회(KFA)와 K리그1 광주FC에 징계를 내렸다.KFA는 13일(한국시간) FIFA가 공문을 통해 KFA와 광주에 대한...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