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돌출행동' 경고 안준 심판진, 결국 제재금 징계
출처:머니S|2020-11-13
인쇄


경기 도중 돌출 행동을 한 김연경(흥국생명)에게 제재를 가하지 않은 심판진이 한국배구연맹(KOVO)으로부터 징계를 받았다.

KOVO는 지난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도드람 V리그 여자부 2라운드 흥국생명과 GS칼텍스의 경기 5세트 당시 김연경의 행동에 주의를 주지 않은 심판진에게 제재금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경기에서 김연경은 5세트 14-14 듀스 상황에 자신의 공격이 GS칼텍스 권민지의 블로킹에 막히자 네트를 아래쪽으로 잡아당기는 돌발 행동을 했다.

당시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은 경고를 줘야 한다고 심판진에게 항의했으나 심판진은 별다른 경고나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경기를 그대로 진행시켰다. 경기는 흥국생명의 승리로 끝났다.

차 감독은 이날 경기가 끝난 뒤 "복잡한 심경이다. 분명한 건 어떤 식으로든 경고가 나갔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과 김연경은 "팬들이 많이 들어오셔서 분위기가 너무 좋다 보니 열정이 과했다. 책임감과 승부욕에서 나온 것 같다"며 사과했다.

이에 연맹은 당시 주심이었던 강주희 심판이 선수를 제재하지 않고 경기를 진행한 점에 대해 잘못된 규칙 적용이라고 판단, 연맹 징계 및 제재금 부과기준(심판 및 전문위원) 제1조 6항에 의거해 제재금을 부과했다.

연맹은 또 흥국생명 구단에 철저한 재발 방지 교육을 요청했다. 이는 흥국생명 뿐만 아니라 다른 구단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연맹은 "선수들을 비롯한 V리그의 모든 구성원들이 페어플레이 정신에 입각하여 리그에 임할 수 있게 지속적인 교육과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if.preview] '줄부상+수비 불안' 바르셀로나, '5연승' 셀타 잡고 레알 추격할까?
[if.preview] '줄부상+수비 불안' 바르셀로나, '5연승' 셀타 잡고 레알 추격할까?
최근 주전 선수들의 연이은 부상과 수비 불안으로 휘청이는 바르셀로나가 셀타 비고 원정을 떠난다. 5연승을 기록 중인 셀타 비고는 안방에서바르셀로나와 셀타비고는 10일 오전5시(한국...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레알 마드리드 CF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레알 마드리드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한 사건]1.라요 바예카노는 지난 2025-26 UEFA 컨퍼런스리그 리그 페이즈 3차전 레흐 포즈난과 홈에서 3:2 대역전승을 거두며 UECL 리그 페이즈 ...
[세리에 A 프리뷰] 제노아 CFC VS ACF 피오렌티나
[세리에 A 프리뷰] 제노아 CFC VS ACF 피오렌티나
[제노아 CFC의 불리 사건]1. 제노아 CFC는 지난 6경기 중 단 1승만 거두며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습니다.2. 제노아 CFC는 지난 5경기에서 4골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
장원영, 란제리 입고 '엉덩이 살랑' 디제잉… "인형인가"
장원영, 란제리 입고 '엉덩이 살랑' 디제잉…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아찔한 자태를 자랑했다.8일 장원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장원영은 란제리 형식의 민소매와 블랙 숏팬츠, 후드...
'솔로지옥4' 김아린, 비키니 입고 인형 몸매 과시…역대급 반응 터졌다
'솔로지옥4' 김아린, 비키니 입고 인형 몸매 과시…역대급 반응 터졌다
'솔로지옥4'로 얼굴을 알린 김아린이 청량한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공개했다.김아린은 8일 개인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짙은 초록빛 숲...
“추억 여행”…허가윤, 맑은 미소로 완성한 초록빛 질주
“추억 여행”…허가윤, 맑은 미소로 완성한 초록빛 질주
따뜻한 바람과 눈부신 햇살이 새겨진 여름 들판, 허가윤은 어린 시절로 다시 돌아간 듯 미소를 머금고 달리고 있었다. 만추의 끝, 한 바탕 유쾌한 자유가 푸르른 하늘 아래 펼쳐진 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