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눈물까지 보였던 양의지 "힘들었던 게 생각나서…"
출처:머니S|2020-11-25
인쇄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우승을 이끈 ‘주장‘ 양의지가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NC는 지난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4-2로 승리, 시리즈스코어를 4-2로 만들며 창단 후 첫 통합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우승의 한가운데에는 양의지가 있었다. NC 2년차를 맞은 양의지는 올해 정규시즌 130경기에서 33홈런 124타점 0.328의 타율로 공격의 중심에 섰다. 수비에서도 여러 투수들을 잘 리드하면서 마운드 강화를 이끌어냈다.

한국시리즈에서도 양의지의 방망이는 번뜩였다. 6경기 모두 출전해 22타수 7안타 1홈런 3타점을 올렸다. 우승이 확정된 6차전에서는 무안타로 침묵했으나 가장 중요한 일전으로 평가받던 5차전에서는 2점 홈런을 때리며 승부의 추를 NC 쪽으로 가져오는 데 기여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같은 공을 인정해 6차전이 끝난 뒤 2020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로 양의지를 선정했다. 개인 통산 두번째 한국시리즈 MVP 수상이다. 공교롭게도 첫 수상이 지난 2016년이었는데 당시 소속은 두산, 상대팀은 NC였다. 양의지는 2개 구단에서 한국시리즈 MVP에 오른 첫 선수가 됐다.

양의지는 이날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잡은 뒤 마운드로 뛰어 올라가 투수 원종현과 격한 포옹을 나눴다. 우승 세리머니 때는 감격의 눈물을 터트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양의지는 경기가 끝난 뒤 언론 인터뷰에서 "우승을 해서 너무, 정말, 진짜 기분이 좋다"며 "지난 시간이 생각도 많이 났고 힘들었던게 많이 생각나 감정이 폭발했다"고 밝혔다.

역대 첫 2개 구단 한국시리즈 MVP 수상이라는 기록에 대해서는 "우승 하나만 보고 있었는데 큰 상을 주셨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NC 이적은 새로 도전하는 생각이었다.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의 우승 가능성에 대해서는 "우리 선수들이 이번에 큰 자신감을 얻었고 기량도 많이 늘었다. 어떻게 해야 1등을 하는지 많이 느꼈다"며 "내년에도 잘 준비해 1위를 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