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무대' F1에 사상 첫 한국계 드라이버 나선다
출처:노컷뉴스|2020-12-03
인쇄


‘꿈의 무대‘ 포뮬러원(F1)에 한국계 드라이버가 데뷔한다.

윌리엄스 레이싱팀은 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잭 에이킨이 조지 러셀을 대신해 이번 주말 사키르 그랑프리에 니콜라스 라티피와 함께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잭 에이킨은 영국 태생의 25세 젊은 드라이버다. 영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를 둔 한국계다. 자신의 SNS는 물론, 드라이버 수트와 머신에 잭 에이킨이라는 이름과 함께 한국 이름인 한세용도 표기하며 자신이 한국계 혈통이라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드러냈다.

이로써 에이킨이 이번 주말 바레인 사키르의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리는 2020 사키르 그랑프리에 데뷔할 경우 한국계 드라이버로는 최초로 ‘꿈의 무대‘에 서게 된다.

한국은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전남 영암에서 코리아 그랑프리를 개최하는 등 한국인 F1 드라이버 육성에 공을 들였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에이킨이 깜짝 데뷔 기회를 잡았다.

윌리엄스 레이싱의 테스트 드라이버로 영입된 에이킨이 F1 데뷔 기회를 얻은 것은 코로나19의 영향이다.

메르세데스는 소속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영국)이 진단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자 협력 관계인 윌리엄스 소속 조지 러셀을 임시 영입해 사키르 그랑프리에 나서도록 했다. 이에 윌리엄스는 에이킨에게 러셀의 공백을 대신할 기회를 줬다.

에이킨은 2015년 포뮬러 르노 2.0 알프스 시리즈 챔피언과 2017년 GP3 시리즈 랭킹 포인트 2위, 2019년 F2 챔피언십 5위 등 꾸준히 기량을 갈고닦아 올해 윌리엄스에 합류해 리저브 드라이버로 F1 데뷔를 준비했다.

그는 "무엇보다 내게 기회를 준 윌리엄스의 모두에게 크게 감사한다"며 "큰 기회를 얻은 만큼 좋은 성과와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리버풀 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리버풀 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순위표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그 선두 아스날이 이번 라운드에서 무승부만을 기록했기 때문에, 맨체스터 시티는 격차를...
[J1리그 프리뷰] 시미즈 에스펄스 VS 세레소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시미즈 에스펄스 VS 세레소 오사카
[시미즈 에스펄스의 유리 사건]1. 시미즈 에스펄스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1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10위인 세레소 오사카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기타가와 고야는 본 시...
'중원 엔진' 보강 착수! 맨유, '04년생 특급 MF' 영입한다... "팰리스에 1,151억 제시할 예정"
'중원 엔진' 보강 착수! 맨유, '04년생 특급 MF' 영입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애덤 워튼 영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전망이다.영국 '원풋볼'은 8일(이하 한국시간) 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능통한 딘 존스 기자의 말을 빌려 "맨유는 2026년...
장원영, 란제리 입고 '엉덩이 살랑' 디제잉… "인형인가"
장원영, 란제리 입고 '엉덩이 살랑' 디제잉…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아찔한 자태를 자랑했다.8일 장원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장원영은 란제리 형식의 민소매와 블랙 숏팬츠, 후드...
'솔로지옥4' 김아린, 비키니 입고 인형 몸매 과시…역대급 반응 터졌다
'솔로지옥4' 김아린, 비키니 입고 인형 몸매 과시…역대급 반응 터졌다
'솔로지옥4'로 얼굴을 알린 김아린이 청량한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공개했다.김아린은 8일 개인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짙은 초록빛 숲...
“추억 여행”…허가윤, 맑은 미소로 완성한 초록빛 질주
“추억 여행”…허가윤, 맑은 미소로 완성한 초록빛 질주
따뜻한 바람과 눈부신 햇살이 새겨진 여름 들판, 허가윤은 어린 시절로 다시 돌아간 듯 미소를 머금고 달리고 있었다. 만추의 끝, 한 바탕 유쾌한 자유가 푸르른 하늘 아래 펼쳐진 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