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 3대 스타’ 스펜스 타이틀전, 국내 생중계
출처:MK스포츠|2020-12-04
인쇄

플로이드 메이웨더(43·미국)는 은퇴했고 매니 파퀴아오(41·필리핀)는 여전히 잘하지만 이제 최강은 아니다. 현재 프로복싱을 대표하는 스타 중 하나인 에롤 스펜스 주니어(30·미국)가 치르는 타이틀전을 한국 안방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세계 최대 돔구장인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AT&T스타디움에서는 오는 6일(한국시간) 세계복싱평의회(WBC)·국제복싱연맹(IBF) 웰터급(-67㎏) 통합 타이틀전이 열린다. 에롤 스펜스 주니어와 도전자 대니 가르시아(32)의 맞대결을 메인이벤트로 하는 대회가 오전 11시부터 스포티비 온2(SPOTV ON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로 국내에 유료 생중계된다.

에롤 스펜스 주니어는 미들급(-73㎏) 사울 알바레스(30·멕시코), 헤비급(+93㎏) 타이슨 퓨리(32·영국)와 함께 프로복싱 P4P 세계랭킹 TOP3를 형성하고 있다. P4P(pound for pound)는 모든 선수가 같은 체중이라는 가정하에 기량의 우열을 따지는 개념이다.


이번 경기로 에롤 스펜스 주니어는 WBC 타이틀 1차 방어, IBF 챔피언으로는 5차 방어에 나선다. 사울 알바레스(53승)가 2무 1패, 타이슨 퓨리(30승)가 1무가 있는 것과 달리 26전 26승이라는 깔끔한 전적을 자랑하는 스펜스가 전승 행진을 이어갈지도 관심사다.

도전자 대니 가르시아는 프로복싱 36승 2패. 웰터급 세계랭킹(Boxrec) 8위에 올라있다. 2016년 WBC 웰터급, 2012~2014년 WBC·WBA 슈퍼라이트급(-64㎏) 챔피언을 지냈다.

대니 가르시아와 에롤 스펜스 주니어는 전·현 프로복싱 통합세계챔피언의 자존심을 걸고 충돌한다. 복싱매니지먼트코리아 황현철 대표는 메이웨더-파퀴아오 ‘세기의 대결’에 이어 빅매치 국내 해설을 맡는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리버풀 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리버풀 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순위표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그 선두 아스날이 이번 라운드에서 무승부만을 기록했기 때문에, 맨체스터 시티는 격차를...
[J1리그 프리뷰] 시미즈 에스펄스 VS 세레소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시미즈 에스펄스 VS 세레소 오사카
[시미즈 에스펄스의 유리 사건]1. 시미즈 에스펄스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1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10위인 세레소 오사카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기타가와 고야는 본 시...
'중원 엔진' 보강 착수! 맨유, '04년생 특급 MF' 영입한다... "팰리스에 1,151억 제시할 예정"
'중원 엔진' 보강 착수! 맨유, '04년생 특급 MF' 영입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애덤 워튼 영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전망이다.영국 '원풋볼'은 8일(이하 한국시간) 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능통한 딘 존스 기자의 말을 빌려 "맨유는 2026년...
장원영, 란제리 입고 '엉덩이 살랑' 디제잉… "인형인가"
장원영, 란제리 입고 '엉덩이 살랑' 디제잉…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아찔한 자태를 자랑했다.8일 장원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장원영은 란제리 형식의 민소매와 블랙 숏팬츠, 후드...
'솔로지옥4' 김아린, 비키니 입고 인형 몸매 과시…역대급 반응 터졌다
'솔로지옥4' 김아린, 비키니 입고 인형 몸매 과시…역대급 반응 터졌다
'솔로지옥4'로 얼굴을 알린 김아린이 청량한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공개했다.김아린은 8일 개인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짙은 초록빛 숲...
“추억 여행”…허가윤, 맑은 미소로 완성한 초록빛 질주
“추억 여행”…허가윤, 맑은 미소로 완성한 초록빛 질주
따뜻한 바람과 눈부신 햇살이 새겨진 여름 들판, 허가윤은 어린 시절로 다시 돌아간 듯 미소를 머금고 달리고 있었다. 만추의 끝, 한 바탕 유쾌한 자유가 푸르른 하늘 아래 펼쳐진 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