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정 카드 적중’ 흐름 바꾼 GS칼텍스 교체 카드
출처:더 스파이크|2020-12-06
인쇄


GS칼텍스 역전승에는 분위기를 바꾼 선수 교체도 있었다.

5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GS칼텍스는 개막 10연승 중이던 흥국생명에 올 시즌 첫 패배를 안겼다. 그것도 세트 스코어 0-2를 뒤집는 대역전승이었다. GS칼텍스는 이날 승리로 V-리그 여자부 역대 최다 연승 신기록을 눈앞에 뒀던 흥국생명의 기록 달성을 저지함과 동시에 자신들은 5연승을 이어갔다.

승리로 가는 길이 쉽진 않았다. 1, 2세트를 모두 내주며 세트 스코어 0-2로 패배 직전까지 몰렸다. 이소영과 강소휘 모두 2세트까지 각각 4점, 3점에 그쳤고 공격 성공률도 각각 25%에 불과했다. 흥국생명에서는 김연경과 이재영이 각각 21점, 15점을 올리면서 화력 싸움에서 밀렸다.

최근 경기력이 좋았던 안혜진도 이날 흔들리면서 차상현 감독은 2세트 팀이 6-9로 뒤진 상황에 안혜진 대신 이원정을 투입했다. 이원정은 3세트부터는 선발로 나섰다.

이원정이 경기를 이끈 3세트부터 분위기가 바뀌었다. 이원정은 좀 더 안정적인 패스와 볼 배분을 선보였다. 3세트에 러츠는 8점에 공격 성공률 57.14%로 앞선 두 세트보다 나은 결정력을 보여준 가운데 비로소 이소영이 살아났다. 이소영은 3세트에 6점, 공격 성공률 66.67%를 기록했고 이에 힘입어 GS칼텍스는 3세트를 가져오며 반격에 나설 수 있었다. 4세트에도 GS칼텍스는 팀 공격 성공률에서 45.95%-35.71%로 앞서면서 세트 스코어를 2-2로 맞출 수 있었다. 4세트 24-23을 만드는 결정적인 득점도 이원정이 올렸다.

경기 후 차상현 감독도 이원정 플레이를 칭찬했다. “원정이가 굉장히 잘 버텼다”라고 말한 차 감독은 “오랜만에 뛰었다. 최근에 (안)혜진이가 경기력이 좋아서 아예 출전 기회가 없었다. 기회가 왔을 때 잡고 잘해주면 감독으로서는 좋다. 혜진이가 흔들릴 때 믿고 쓸 수 있게 된다”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기록으로 두드러지진 않았지만 3세트부터 권민지 대신 선발로 나온 김유리도 흐름을 바꾸는 데 일조했다. 이날 차 감독은 서브 공략을 위해 권민지를 1세트부터 선발로 내세웠다. 차 감독은 “처음 작전을 짤 때 서브로 승부를 걸어보자는 생각이었다. 권민지가 김유리보다 조금 나은 게 서브 공략이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투입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루시아가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1세트 초반부터 빠지고 김미연이 들어가면서 사전에 준비한 서브 공략 작전이 방향을 잃었다. 차 감독도 경기 후 “김미연이 들어오면서 우리가 가져온 첫 계획이 없어졌다. 거기서 혼란이 왔다”라고 돌아봤다.

권민지 대신 투입된 김유리는 기록상으로는 2득점뿐이다. 차 감독은 경기 후 김유리 투입 효과와 이유를 다른 곳에서 찾았다. 차 감독은 “유리가 들어가면 속공을 주진 않더라도 바르게 속공을 떠준다. 상대 미들블로커 리듬을 한 템포라도 뺏을 수 있다. 조금이라도 패턴을 바꿔야 한다는 생각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3세트 이후 GS칼텍스 삼각편대가 전체적으로 살아난 만큼, 이원정 투입과 함께 김유리 역시 어느 정도 흐름을 바꾸는 데 영향을 줬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선발 라인업에 준 변화는 아니었지만 4세트 21-22로 뒤진 상황에서 강소휘 대신 투입돼 동점 서브 에이스를 기록한 유서연도 이날 결정적인 교체 카드 중 하나였다. 흥국생명과 V-리그 세 번째 맞대결에서는 GS칼텍스 특유의 강력함뿐만 아니라 유연함도 빛났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