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DH 필요해? 추신수, STL에 저렴한 영입 후보” 美언론
출처:OSEN|2020-12-23
인쇄


내셔널리그에 지명타자 제도가 완전히 도입이 된다면, 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고 행선지를 정하지 못하고 있는 추신수(38)에게도 선택지가 넓어질 수 있을까.

텍사스와 7년 1억3000만 달러 계약이 끝난 추신수는 현재 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었고 새로운 소속팀을 찾고 있다.

원 소속팀 텍사스의 재계약 의사는 높지 않다. 외야수보다는 지명타자로 평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택지가 그리 많지는 않다. 그래도 희망은 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단축시즌으로 진행된 시즌에서 내셔널리그도 지명타자 제도를 도입했고, 이를 내년에도 이어가려는 복안을 갖고 있다. 고정 지명타자 제도를 활용하면서 투수가 타격에 나서지 않아도 됐던 내셔널리그 구단들은 올해 상당한 만족감을 드러냈다는 후문. 이제는 이를 확실하게 정착시키려고 한다.

구단들의 전력 보강 계획도 달라질 수밖에 없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디애슬레틱’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담당 마크 색슨 기자는 “지명타자 제도가 다시 도입된다면 세인트루이스의 한심한 장타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까?”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에서는 추신수도 영입 후보로 언급했다.

매체는 “세인트루이스 구단은 지명타자 제도 도입에 대한 사무국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지명타자 제도는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 장타율 27위에 그팀에세인트루이스에 장타를 더하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이다. 지명타자 제도 재도입을 바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5툴 플레이어는 시장에서 가치가 가장 높다. 하지만 한 가지 능력만 갖춘 선수는 그렇지 않다. 넬슨 크루즈, 맷 켐프, 추신수 같은 선수들은 그라운드에서 더 이상 뛸 수 없을지 모른다. 하지만 그들은 지난 시즌 각각 최소 4할의 장타율로 시즌을 마쳤다. 그리고 모두 자유계약선수다”면서 “세인트루이스에서 최소 120타석 이상을 소화한 선수들 가운데 장타율 4할 이상을 기록한 선수는 해리슨 베이더(0.443), 폴 골드슈미트(0.466), 브래드 밀러(0.451) 뿐이었다”고 설명했다.

추신수는 올해 부상 등으로 기회가 많지 않았지만 타율 2할3푼6리(110타수26안타) 5홈런 15타점, 장타율 4할, OPS 0.723의 성적을 남겼다. 세인트루이스 입장에서는 타선의 생산력을 높이기 위해서 충분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존 모젤리악 세인트루이스 사장은 “우리 팀 입장에서 지명타자는 공격력을 높이기 위한 가장 좋은 수단이다”면서 “전력 보강에 대해 인내심을 잃지 않으려고 한다”고 전하면서 예산을 낭비하지 않고 나은 전력을 구축하기를 바랐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