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혹을 바라보는’ 전자랜드 정영삼, 새삼스럽지 않은 ‘강렬했던 활약’
출처:바스켓코리아|2020-12-25
인쇄


전자랜드가 단독 4위로 뛰어 올랐다.

인천 전자랜드는 24일 인천삼산체육관에서 벌어진 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에서 김낙현, 이대헌, 헨리 심스 활약을 묶어 창원 LG를 접전 끝에 89-72으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전자랜드는 2연패 탈출과 함께 12승 11패를 기록하며 단독 4위로 올라섰다.

3쿼터까지 전자랜드는 접전을 허용했다. 한 발짝 앞서갈 수 있는 순간마다 LG에게 추격을 허용했다.

4쿼터, 전자랜드 승리 의지는 강했다. 쿼터 시작과 함께 심스와 전현우가 득점을 주도했고, 타이트한 맨투맨을 성공적으로 적용하며 실점을 차단, 10점+ 리드를 그려내며 흐름을 가져왔다.

이후 전자랜드는 상승세를 놓치지 않았다. 4쿼터 중반을 넘어 16점차 리드까지 그려내며 연패에서 탈출하는 기쁨을 누렸다.

헨리 심스가 21점 9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활약했다. 이대헌이 13점 5리바운드, 김낙현이 14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 3스틸로 맹활약했다.

뒤를 받친 선수가 있었다. 바로 캡틴 정영삼이었다.

정영삼은 이날 22분 22초를 출전해 12점 4어시스트로 활약했다. 야투 성공률이 눈에 띄었다. 83%였다. 2점슛 4개를 시도해 모두 성공시켰고, 3점슛은 한 개(2개 시도)가 림을 갈랐다. 영양가 만점이었다.

2007-08시즌 데뷔한 정영삼은 꾸준한 활약을 이어오며 전자랜드 프렌차이즈 스타로 자리매김한 선수. 2017-18시즌부터 기록이 떨어지기 시작한 정영삼은 지난 시즌 평균 11분 정도를 출전하며 2.9점에 그쳤다. 그렇게 선수 생활을 마감하는 듯 했다.

하지만 올 시즌 평균 7.5점을 기록하며 고참과 주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날 경기에선 더욱 빛났다.

2쿼터 7점을 집중시키며 팀에 상승세를 선물한 정영삼은 후반전 고비처에서 득점과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뒷받침한 것.

경기 후 정영삼은 “2라운드에 긴 연패를 했다. 또, 최근에는 2연패 중이었다.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이었다. 연패를 끊은 것에 대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연이어 정영삼은 “전반적으로 컨디션 관리를 잘하고 있다. 다른 것 보다 박찬희 선수가 빠져 있다. 또, 낙현이가 파울 트러블 걸렸던 것 때문에 좀 공격적으로 했다. 두 선수를 도와주고 싶다. 잘 풀렸던 것 같다.”고 전했다.

정영삼 기록 중 특이한 부분을 발견했다. KBL 커리어 13번째 시즌을 치르고 있는 정영삼은 야투 성공률에서 커리어 하이를 작성 중이다. 2점슛 59.7%, 3점슛 43.9%를 기록 중이다. 놀라운 숫자가 아닐 수 없다.

정영삼 답변은 간단했다. 그는 “많이 던지지 않아서 그렇다(웃음) 그것보다 (김)영환보다는 더 오래 하고 싶다. 남아있는 계약 기간이 내년이다. 선수들 마음은 다 같은 것 같다. 오래하고 싶다. (김)영환이는 몸 관리를 엄청나게 한다. 짧게 한 팀에 있었지만, 자극이 되었다. 나도 몸 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전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정영삼은 기량 뿐 아니라 리더십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선수다. 한국 나이로 37세다. 해가 바뀌면 38세가 된다. 하지만 조금도 처지지 않을 정도로 몸 관리를 잘 해내고 있다.

캡틴 정영상의 스토리가 언제까지 계속될 수 있을까? 불혹을 바라보고 있지만 여전히 빛나고 있는 정영삼의 현재다.

  • 축구
  • 야구
  • 기타
'8강 도전' 일본, 내년 5월 31일 도쿄에서 '북중미 월드컵 출정식'
'8강 도전' 일본, 내년 5월 31일 도쿄에서 '북중미 월드컵 출정식'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8강에 도전하는 일본이 내년 5월 31일 도쿄에서 출정식을 갖는다.일본축구협회(JFA)는 20일 "일본 월드컵대표팀은 2026년 5월...
"불만 있어? 그럼 증명해!" 英 BBC 대서특필…아모림 분노 폭발, 선발 라인업 논란에 '일침'
루벤 아모림 맨유 감독이 선수단에 일침을 가했다.영국 언론 BBC는 20일(이하 한국시각) '아모림 감독은 선수들이 비판과 어려운 순간을 연료 삼아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
BBC 피셜! 과르디올라 퇴임→맨시티 신임 감독 마레스카 부임 "100% 추측"…수뇌부와 불화, 세계적인 주목
BBC 피셜! 과르디올라 퇴임→맨시티 신임 감독 마레스카 부임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가 떠난다면 후임 감독으로는 첼시의 엔조 마레스카 감독이 유력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마레스카 감독은 조심스러운 입장이다.영국 BBC는 1...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