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선수’ 오승인, “외모보다 실력으로 인정받고 싶어요”
출처:OSEN|2021-01-13
인쇄




여자프로농구에 실력과 외모를 겸비한 인재가 등장했다. 오승인(21, 183cm, 우리은행)이다.

한국농구에 미녀선수 계보가 있다. 1984년 LA 올림픽 은메달 주역인 김화순과 성정아는 원조 미녀선수였다. 전주원 우리은행 코치와 박정은 WKBL 경기운영본부장도 현역시절 수려한 외모와 부동의 국가대표를 지낸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현역중에서는 박하나와 신지현이 미녀선수 계보를 잇고 있다. 이제 오승인이 바통을 물려받을 차례다.

-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패션에 관심이 별로 없어요. 옷 사러 가면 다 치수가 작으니까 (박)지현이랑 쇼핑하러 가면 괜찮다 싶으면 사는 편이에요. 평소에는 요즘 말로 ‘꾸안꾸’를 추구합니다. 하하.

- 감독님이 ‘벌크업’을 주문했어요. 몸무게를 늘리면 아무래도 예쁜 옷은 못 입을 수도 있을텐데?

벌크업은 전혀 상관없어요. 농구가 더 중요하니까요. 벌크업하면 거기에 맞는 옷이 있겠죠? 하하.

- 외모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부담스럽지 않은가요? 데뷔전에 외모에 주목한 기사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는데?

처음에는 ‘뭐지?’라고 생각했어요. 다들 좋게 예쁘게 봐주시니까 감사하긴한데 너무 좋지는 않고 부담되고 당황스러워요. 첫 출전인데 유독 띄워주셔서 ‘이게 맞나?’ 싶었어요.




- 고등학생때 인기가 많았을 것 같아요.

농구좋아하는 애들이 절 좋아했어요. 대회때마다 챙겨주고. 청주여고 일반학생들이 농구에 관심이 많아요.

- 또래 친구들은 대학생활을 즐기고 있는데 부럽지 않나요?

처음에는 마냥 부럽기만 했어요. 스무살 그 나이에 해볼 수 있는 것도 있잖아요? 지금은 친구들이 코로나로 힘들어하더라고요. 돈은 돈대로 나가고. 사적인 것도 힘든 것을 많이 들었어요. 저처럼 사회에서 적응하며 배우는 것이 나은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서 깨달았어요.

- 월급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첫 월급을 받고 어떻게 썼어요?

저도 성인이라서 돈관리를 제가 해요. 청주여고 후배들을 찾아가서 맛있는 걸 사줬어요. 치킨, 피자 등 간식을 쐈어요.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셨어요.

- 벌써 팬스타그램이 있던데요? 앞으로 점점 팬이 많아질 것 같아요.

여고시절에 생긴 거예요. 팬들이 고등학교 경기에 찾아와서 응원도 해주고 그랬어요. 다 옛날사진이라 지금 보면 민망합니다.

- 2000년생입니다. 성인이 되고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은?

운전면허 따는게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이에요. 시간이 없어서 아직 못 따고 있어요. 차는 아직 바라지 않고 일단 운전면허를 따고 운전을 해보고 싶어요. 운전하는 언니들 보면 그렇게 멋있어 보일 수가 없어요. 저에게는 먼 미래의 일인것 같아요.




-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

벌크업을 하고 싶어요. 하루 프로틴을 3-4번 먹고, 야식도 먹고 있어요.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이에요. 야간운동 끝나고 10시에 식사를 한 번 더 해요. 코치님이 밥이 넘어가지 않아도 넘겨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인사해주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하. 실력으로 좋게 비춰진 것이 아니라 앞으로 차근차근 기량을 만들어나갈테니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불만 있어? 그럼 증명해!" 英 BBC 대서특필…아모림 분노 폭발, 선발 라인업 논란에 '일침'
루벤 아모림 맨유 감독이 선수단에 일침을 가했다.영국 언론 BBC는 20일(이하 한국시각) '아모림 감독은 선수들이 비판과 어려운 순간을 연료 삼아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
BBC 피셜! 과르디올라 퇴임→맨시티 신임 감독 마레스카 부임 "100% 추측"…수뇌부와 불화, 세계적인 주목
BBC 피셜! 과르디올라 퇴임→맨시티 신임 감독 마레스카 부임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가 떠난다면 후임 감독으로는 첼시의 엔조 마레스카 감독이 유력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마레스카 감독은 조심스러운 입장이다.영국 BBC는 1...
[오피셜] 韓 2부 신생팀 스케일 맞아?... 석현준 영입한 용인, '324경기 23골 60도움' 신진호까지 품었다
[오피셜] 韓 2부 신생팀 스케일 맞아?... 석현준 영입한 용인, '324경기 23골 60도움' 신진호까지 품었다
내년도 K리그2(2부)에 참가하는 용인FC가 석현준에 이어 베테랑 미드필더 신진호(37)까지 품었다.용인 구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신진호의 영입 사실을 전했다. 신진호는 15년 동안...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