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취소 위기 도쿄올림픽' 최대 피해자는 박민우 박건우?
출처:스포츠조선 |2021-01-25
인쇄




코로나19 여파 속 취소 위기의 도쿄 올림픽.

일본 정부와 IOC는 ‘취소 검토‘를 적극 부인하고 있다. ‘선수단 전원에게 백신을 맞히는‘ 방안 등을 언급하며 정상 개최를 모색중이다.

하지만 상황은 순조롭지 않다.

일본 내 확진자는 긴급사태 발령 속에서도 좀처럼 줄지 않고 있다. 하루 평균 5000~6000명 대, 누적 확진자는 35만 명을 넘어섰다. 이미 한계에 봉착한 의료진이 세계 각국의 선수단 방역 관리까지 책임질 수 있을지 회의적 시선이 있다.

도쿄 올림픽을 바라보고 지난 5년 간 구슬땀을 흘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 망연자실이다.특히 올림픽이 최대 목표라 할 수 있는 아마추어 종목 선수들은 훈련의 상실감은 더 하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야구도 마찬가지. 혼란 가득이다.

불확실성은 최악이다. 준비를 제대로 할 수도, 안 할 수도 없는 노릇.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KBO, 대표팀 김경문 감독 모두 난감할 따름이다.

대표팀을 목표로 삼았던 선수들 역시 좌불안석이다.

우선 미필자 선수들은 메달획득을 통해 병역 혜택 기회가 사라진다.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입대를 미룬 일부 선수도 있다.

예비 FA 선수들에게도 중대한 여파가 미칠 수 있다.

KBO는 대표팀 출전을 독려하기 위해 FA 등록일수에 대한 혜택을 주고 있다. FA 자격요건에 미달되는 등록일수를 대표팀 출전 보너스로 채워 단축 FA가 될 수 있다.

도쿄올림픽이 정상개최 되고, 대표팀에 발탁될 경우 내년 시즌 종료 후 1년을 단축해 FA가 될 수 있는 선수들이 있다.

대표적 선수가 NC 다이노스 2루수 박민우(28)와 두산 베어스 외야수 박건우(31)다.

2019 프리미어12 출전 등 대표팀 활약으로 두둑한 보너스 일수를 채워온 두 선수. 하지만 FA 1년을 단축하기에는 두 선수 모두 아슬아슬 하게 일수가 모자란다.

도쿄 올림픽에 출전할 경우 단숨에 모자란 일수를 채워 내년 시즌 후 FA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내년 FA와 내후년 FA는 차이가 크다.

FA자격요건 기준이 개정돼 2022 시즌 종료 후 부터는 9 정규시즌에서 8 정규시즌으로 1년 단축되기 때문이다. 2022년 종료 후에는 더 많은 거물급 선수가 시장에 나온다. 공급이 늘면 가격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기왕이면 1년 단축해 내년 시즌 종료 후 FA 시장에 나가는 편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이름도 비슷한 절친 선·후배 사이인 박건우와 박민우. 그들의 시선이 도쿄올림픽 개최 여부에 머물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벨레스 사르스피엘드 VS 라싱 클루브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벨레스 사르스피엘드 VS 라싱 클루브
[벨레스 사르스피엘드의 유리한 사건]1. 벨레스 사르스피엘드는 본 시즌에 발휘가 뛰어나서 8강에 진출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의 우세를 이용해 기산을 장악하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
강원FC, 역사적인 ACL 첫 홈경기 개최! ‘도내 취약계층 및 미래 꿈나무’와 함께한다
강원FC, 역사적인 ACL 첫 홈경기 개최! ‘도내 취약계층 및 미래 꿈나무’와 함께한다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아시아 무대를 향해 역사적인 첫발을 내디딘다.강원FC는 오는 16일 오후 7시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레넌 존슨이 새 시즌 프리미어리그 4경기에서 토트넘 홋스퍼 FC를 위해 ...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의 일상 속 패션이 눈길을 끈다.1998년생 이진은 지난 2023년부터 프로야구 LG 트윈스 소속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다.2021년 데뷔 후 여자 프로농구 인천 신한은...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연기자 임현주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임현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물놀이하는가 하면 ...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의 치어리더 여신’으로 떠오른 이다혜가 시원스런 여행 패션을 선보였다.이다혜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여름이었다!”는 멘트와 함께 대만에서의 광고 촬영 상황으로 보이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