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일만에 3승 올렸던 26세 강골 치마에프, 코로나에 무릎 꿇다
출처:마니아타임즈|2021-03-16
인쇄




지난 해 66일만에 3승을 거두었던 26세의 ‘강골’ 함잣 치마에프가 결국 코로나에게 무릎을 꿇고 옥타곤을 떠난다.

치마에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몸과 마음이 다 했다. 비록 벨트를 매지는 못했지만 UFC에서의 여정은 매우 즐거웠다. 이제 옥타곤 활동을 중단 해야 한다”고 밝혔다.

치마에프는 9전 전승의 웰터급 신성. 지난 해 10여일만에 2승을 올린 체력가로 최고 신인상을 받았다. 그런 그가 갑자기 은퇴를 결심한 것은 코로나 탓. 코로나에서 일단 벗어났지만 그 후유증으로 훈련을 못할 정도로 몸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치마에프는 지난 주 ‘아이포크’사건을 일으킨 에드가와 지난 해 12월 경기를 가질 예정이었다. 그러나 에드가의 코로나 발병으로 시합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1월에는 치마에프 자신의 코로나 감염으로 또 경기를 하지 못했다.

다행히 코로나를 치료, 3월 초 경기를 잡았으나 훈련 재개 후 수일 만에 각혈을 하는 등 후유증이 심해 훈련 중에 119에 실려 가기도 했다. 치마에프는 당시 “죽을 것 같았다. 숨을 못 쉴 정도였고 온몸이 햄머에 맞은 것처럼 심하게 아팠다”고 술회했다.

즉시 훈련을 멈추고 경기를 취소한 치마에프는 치료를 위해 미국까지 갔으나 몸이 예전으로 돌아오지 않아 훈련을 포기했다. 치마에프는 “몸도, 마음도 지쳤다. 더 이상 옥타곤에 오를 수 없다. 좋아하는 격투기를 포기할 수 밖에 없다”며 은퇴를 확실히 했다.

치마에프는 레슬링으로 다져 진 천재적 격투가. 86kg급, 92kg급 스웨덴 챔피언으로 하빕이 극찬하고 화이트회장이 한,두 경기후 타이틀전에 올리겠다고 할 정도였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그의 화려했던 격투기 인생이 급하게 막을 내리게 되었다.

현재 그의 몸은 도저히 운동을 해서는 안 되는 상태. 그래서 은퇴를 선언했지만 아직 20대여서 1, 2년 후라도 몸이 회복되면 돌아 올 가능성도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K리그1 프리뷰] 울산 HD FC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울산 HD FC VS 수원 FC
[울산 HD FC의 유리한 사건]1. 울산 HD FC는 최근 5경기에서 4경기가 골을 넣어서 공격라인의 발휘가 좋습니다.2. 울산 HD FC는 최근 홈 5경기가 무패전적(3승2무)...
[EPL 프리뷰] 첼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의 이번 시즌 주요 목표는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리그 최하위 팀을 홈으로 맞아 3점을 따내겠다는 각오입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반테 UD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반테 UD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전 아스날 FC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패배 이후 최근 폼이 개선되어 UEFA 챔피언스리그와 국내 리그에서 3경기...
에이핑크 오하영, 축덕 여신의 섹시미
에이핑크 오하영, 축덕 여신의 섹시미
에이핑크 멤버 오하영이 신비로운 분위기의 화보 컷을 공개했다.오하영은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6 SEASON‘S GREETINGS PINK TALE”이라는 글...
맹승지, ‘미채택 의상’이 이 정도?… ‘숨멎’ 유발 비주얼!
맹승지, ‘미채택 의상’이 이 정도?… ‘숨멎’ 유발 비주얼!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거침없는 스타일링 선보였다. 나이를 잊은 듯한 동안 미모와 감탄을 자아내는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맹승지는 4일 자신의 SNS에 ...
‘털털 지효’는 잊어라! 송지효, 극과극 패션 ‘파격 반전 몸매’ 공개
‘털털 지효’는 잊어라! 송지효, 극과극 패션 ‘파격 반전 몸매’ 공개
배우 송지효가 개인 유튜브 채널 첫 방송에서 보인 털털한 모습과는 180도 다른 파격적인 언더웨어 화보를 공개했다.송지효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로벌 스토어가 오픈했습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