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포스트 양현종 등장하나…KIA 좌완 루키 이의리, 강렬한 눈도장
출처:뉴스1|2021-03-26
인쇄


포스트 양현종의 등장일까. KIA 타이거즈 신인 좌완투수 이의리(19)가 초반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의리는 지난 25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1 KBO리그 시범경기 롯데 자이언츠전에 선발등판, 5이닝 2피안타 2볼넷 7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KIA의 1차 지명을 받은 이의리는 포스트 양현종이란 평가를 받으며 일찌감치 대형 기대주로 주목받았다.

다만 경험이 없기에 당장보다는 미래전력으로 평가받았다. 신인투수 중에서는 고교시절 더 두각을 나타낸 키움 히어로즈 우완 장재영, 롯데 자이언츠 좌완 김진욱에 비해 관심이 덜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스프링캠프부터 팀 내에서 호평을 받기 시작하더니 연습경기를 거쳐 시범경기에서도 완벽투를 펼치며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의리에 대해 당장 신인상 후보 경쟁에 나설 수 있다는 평가와 KIA 마운드의 즉시전력감으로 활약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KIA에서 역할이 기대된다.

당장 KIA는 양현종의 공백이 시급하다. 지난 7년간 매해 170이닝을 던졌고 두 자릿수 이상 승수를 챙겨준 양현종은 올 시즌 미국 메이저리그 무대 도전에 나선 상황. 좌완 에이스의 부재로 인한 선발진 고민이 적지 않은데 이의리가 이를 메워줄 후보로 떠오른 셈이다.

선발진 경쟁효과도 일으킬 전망이다. 현재 KIA는 애런 브룩스, 다니엘 멩덴 두 외국인 투수와 사이드암 임기영, 우완 이민우를 선발진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나머지 한 자리는 김현수, 장현식 등이 경쟁을 벌이는 구도다.

그러나 아직까지 확실하게 앞서는 선수가 없는 상태다. 이의리의 호투는 당찬 신인의 경쟁력을 입증하면서 경쟁자들에게 긴장감을 일으키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의리가 불펜에서 역할을 시작할 수도 있다. 이 경우 천천히 프로무대 경험을 키워 장기적인 관점에서 선발 도전에 나설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SL 벤피카 VS 카라바흐 FK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SL 벤피카 VS 카라바흐 FK
[SL 벤피카의 유리한 사건]1.SL 벤피카는 포르투갈 명문클럽으로서 역사상 정상급 리그에서 강등을 당해 본 적이 없습니다. SL 벤피카는 지난 1961년과 1962년에 UEFA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스날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스날 FC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번에 홈 이점을 가지고 있고, 팀은 반드시 그 기회를 잡아 전력을 다해 전의가 강합니다.2. 아틀레틱 빌바오는 최근 홈 1...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FC 서울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FC 서울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미첼 듀크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마지막으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3. 마치다 젤비아는...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의 일상 속 패션이 눈길을 끈다.1998년생 이진은 지난 2023년부터 프로야구 LG 트윈스 소속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다.2021년 데뷔 후 여자 프로농구 인천 신한은...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연기자 임현주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임현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물놀이하는가 하면 ...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의 치어리더 여신’으로 떠오른 이다혜가 시원스런 여행 패션을 선보였다.이다혜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여름이었다!”는 멘트와 함께 대만에서의 광고 촬영 상황으로 보이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