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이해인·김예림, 세계선수권 10·11위…올림픽 2장 획득
출처:연합뉴스|2021-03-27
인쇄




한국 여자 피겨 차세대 간판 이해인(세화여고)과 김예림(수리고)이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각각 10위와 11위를 기록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쿼터 2장을 획득했다.

두 선수는 27일(한국시간)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글로브에서 열린 2021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준수한 연기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두 선수의 순위를 합친 숫자가 13 이하면 베이징 동계올림픽 쿼터 3장, 14∼28 사이일 경우 2장, 28을 넘어가면 1장을 획득하는데, 두 선수는 10위와 11위의 성적을 기록하며 2장 획득에 성공했다.

한국 피겨는 올림픽 4개 대회 연속 2명 이상의 선수를 여자 싱글 종목에 파견하게 됐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선 김연아와 곽민정,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은 김연아와 김해진, 박소연(이상 은퇴)이 출전했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선 최다빈, 김하늘(고려대)이 나섰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할 2명의 선수는 따로 국내 선발전을 치러 뽑는다.

이해인과 김예림도 선발전에서 다시 경쟁해야 한다.

이해인은 이날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2.07점, 예술점수(PCS) 63.43점, 총점 124.50점을 기록했다.

그는 쇼트프로그램 점수 68.94점을 합해 최종 총점 193.44점으로 최종 10위를 기록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8위를 차지했던 이해인은 큰 무대의 중압감을 느끼는 듯 한숨을 크게 몰아쉬고 연기를 시작했다.

그는 블랙스완 OST에 맞춰 힘차게 첫 번째 점프 과제를 시도했는데, 실수가 나왔다.

트리플러츠-트리플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시도하다 착지에서 흔들리면서 넘어졌다.

곧바로 일어난 이해인은 더블 악셀, 트리플 루프, 트리플 플립을 순조롭게 처리했다.

플라잉 카멜 스핀과 스텝 시퀀스로 호흡을 가다듬은 이해인은 더블악셀-트리플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큰 실수 없이 연기했다.

그는 래이백스핀으로 연기의 완성도를 높인 뒤 트리플러츠-더블토루프-더블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도 큰 흠결 없이 처리했다.

마지막 점프 과제인 트리플 살코도 깔끔하게 뛰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개인 최고 점수를 받으며 5위를 기록했던 김예림은 다소 부진했다.

그는 두 번째 점프 과제인 더블 악셀-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수행하다가 중심이 흔들리면서 트리플 토루프 점프를 연결하지 못했다.

연기 후반부에선 트리플 러츠, 트리플 살코를 뛰다가 넘어졌다.

여자 싱글 1, 2, 3위는 러시아 선수들이 싹쓸이했다. 안나 셰르바코바는 최종 총점 233.17점을 받아 우승했다. 2위는 엘리자베타 툭타미셰바(220.46점), 3위는 알렉산드라 트루소바(217.20점)다.

러시아 선수들은 러시아 대표팀 자격이 아닌 러시아 빙상경기연맹 소속으로 뛰었다.

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지난해 12월 도핑 샘플 조작 혐의로 2022년까지 러시아의 주요 국제 스포츠대회 참가를 제한하는 징계를 확정한 바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불리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마지막 프리미어리그 승리는 11월 번리와의 경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이후로 단 3점만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18...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코트디부아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코트디부아르
[중립 사건]1. 피에르 오바메양이 모잠비크와의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지만, 팀의 무승부를 도우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마도 자신의 마지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이 될 수 있는...
한그루, 볼륨 몸매 빛난 34살 여름에 "안녕"…대문자 S라인 모노키니 컬렉션
한그루, 볼륨 몸매 빛난 34살 여름에
배우 한그루가 여름 사진을 다시 보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한그루는 29일 인스타그램에 “안녕 내 34살의 여름 그리고 2025”란 글과 함께 여름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들을 게시했...
'눈빛이 뭔지 아는' 트와이스 사나, 나시 한 장만 걸쳤는데 터진 섹시美
'눈빛이 뭔지 아는' 트와이스 사나, 나시 한 장만 걸쳤는데 터진 섹시美
그룹 트와이스(TWICE) 사나가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지난 29일 사나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사나는 콘크리트 계단에 ...
‘카우걸 스타일로 변신’…미스맥심 장예나, 웨스턴 무드 화보로 아메리칸 드림 도전
‘카우걸 스타일로 변신’…미스맥심 장예나, 웨스턴 무드 화보로 아메리칸 드림 도전
플러스 사이즈 모델 장예나가 맥심 1월호를 통해 웨스턴 무드를 테마로 한 카우걸 콘셉트 화보를 선보였다.이번 화보에서 장예나는 동양적인 이목구비와 서구적인 체형을 동시에 드러내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