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또 연기되나? 코로나19 긴급사태 연장에 불안감 고조
출처:MHN스포츠|2021-05-23
인쇄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더믹(대유행병)으로 1년간 연기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이 다시 연기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발령한 긴급사태를 다음 달 하순까지 연장할 가능성이 제기되며 올림픽 개최에 대한 반대 여론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사히신문이 지난 15~16일 18세 이상 일본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올림픽을 취소하거나 재차 연기해야 한다는 의견이 83%에 달했다.

지난 4월 아사히의 여론조사 때보다 14%포인트나 급증한 수치다.

다음 달 하순까지로 긴급사태가 연장되면 올림픽 개최를 한 달 앞둔 시점까지 외출 자제와 음식점 영업시간 제한 등의 조치가 이어지는 셈이다.

일본 정부는 21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주재한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오키나와현(沖繩縣)에 이달 23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코로나19 긴급사태를 발령하기로 했다.

이로써 일본 내 긴급사태 발령 지역은 10개 광역지방자치단체로 늘었다.

아사히신문은 이런 소식을 전하면서 정부 내에서 기존 긴급사태 발령 지역인 도쿄도(東京都)와 오사카부(大阪府) 등 9개 광역지자체의 발령 시한(5월 31일) 연장이 불가피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22일 보도했다.

요미우리신문은 긴급사태를 연장하게 되면 기한을 오키나와현에 맞추는 방안이 정부 내에서 거론된다고 같은 날 보도했다.

오키나와현이 긴급사태 대상 지역에 추가되면서 나머지 발령 지역의 기한이 다음 달 하순까지로 연장될 가능성이 커진 셈이다.

요시무라 히로후미(吉村洋文) 오사카부 지사도 21일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매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지금 단계에선 해제를 논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며 정부에 연장을 요청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일본 정부는 다음 주에 오키나와현을 제외한 지역의 긴급사태 연장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도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코로나19 긴급사태 발령 지역이 잇따라 확대되는 가운데 발령 기한까지 연장되면 올림픽 개최에 대한 반대 여론은 더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세 번째 긴급사태 발령에 일본 국민이 느끼는 피로감도 커져 유동 인구 억제 효과도 과거 1·2차 발령 때보다 약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일본 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도 느려 내달 하순이면 코로나19 감염 상황이 개선된다고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런 와중에 도쿄올림픽 준비 상황을 감독하는 존 코츠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조정위원장이 긴급사태에도 올해 7월 올림픽을 열 수 있다고 말해 일본 내에서 그의 발언에 대한 비판이 제기됐다.

코츠 조정위원장은 전날 화상으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긴급사태 아래서도 도쿄올림픽이 열릴 수 있느냐는 질문에 일본이 최근 테스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렀다면서 "대답은 전적으로 그렇다"고 답했다.

일본 정부에 코로나19 대책을 조언하는 전문가 분과회의 소속 다테다 가즈히로(館田一博) 도호(東邦)대학 교수는 개인 견해를 전제로 취재진에 "도쿄에 긴급사태가 발령된 상황에서 올림픽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런 상황에서) 개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모두의 컨센서스"라고 지적, 코츠 조정위원장의 견해에 반론을 제기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광주 FC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광주 FC
[대구의 유리 사건]1. 에드가 실바는 최근 3경기에서 2골을 넣었습니다.2. 대구는 최근 연속 5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대구의 불리 사건]1. 대구는 현재 강등 라운드 순...
[K리그1]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K리그1]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 사건]1. 전진우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리그에서 15골을 기록해서 골게터 랭킹 2위에 있습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최근 20경기중에 19경기에서 득점을 완...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풀럼 FC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풀럼 FC
[에버턴 FC의 유리한 사건]1. 에버턴 FC는 홈에서 반등할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2. 에버턴 FC의 잭 그릴리쉬가 이번 시즌 1골 4도움을 기록하며 팀 공격에 중요한 역할을 하...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개그우먼 맹승지가 고혹적인 매력을 드러냈다.맹승지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깊게 파인 베이지 톤의 드레스를 입은...
"바지야 속옷이야?" 치어리더 이다혜, 비키니 뺨치는 브라톱 속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가 완벽한 S라인을 자랑했다.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간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화이트 브라톱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말레이시아 래퍼 나메위(중국명 황밍즈)가 대만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위신) 사망과 관련해 경찰서를 직접 찾았다.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나메위가 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