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부정 투구 의혹’ 3600억 투수, 8회 163km 괴력투로 정면 반박
출처:OSEN|2021-06-17
인쇄


부정 투구 의혹에 휘말렸던 ‘3600억 투수’ 게릿 콜(뉴욕 양키스)이 호투로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콜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세일런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4피안타(2피홈런) 1볼넷 4탈삼진 2실점 역투를 펼쳤다.

최근 파인타르, 선크림, 그리고 ’스파이더 택‘ 등 접착력이 강력한 이물질 등을 활용한 부정 투구 스캔들이 메이저리그 전체에 휘몰아쳤고 콜도 의심의 눈초리를 피할 수 없었다.

더군다나 의혹과 비난의 화살이 자신을 향해 쏟아지기 시작한 지난 4일 탬파베이전에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고 포심 패스트볼의 회전수도 종전 2561rpm에서 2436rpm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콜은 이물질 논란이 벌어지고 난 뒤 인터뷰를 통해서 “뭐라고 말하기 어렵다. 예전부터 내려오던 관행이 있다”며 이물질 사용에 대해 부정하지 않는 듯한 뉘앙스의 발언을 했다.

그러나 콜은 자신을 향한 의심에 시위라도 하듯 최근 2경기 연속 호투를 펼쳤다. 4일 탬파베이전 부진 이후 10일 미네소타전에서는 6이닝 5피안타(2피홈런) 9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고 이날 토론토를 상대로는 더욱 강력한 면모를 선보였다.

이날 콜은 1회말 시작과 동시에 마커스 세미엔에게 리드오프 홈런을 얻어 맞아 쉽지 않은 출발을 예고했다. 후속 보 비솃에게도 중전 안타를 허용해 무사 1루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메이저리그 홈런 1위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를 병살타로 솎아내 위기를 극복했다.

2회말에는 2사 후 카반 비지오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추가 진루를 막고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3회와 4회는 나란히 삼자범퇴 ,그러나 5회말 1사 후 카반 비지오에게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내주면서 추가 실점했다. 그러나 흔들리지 않았다.

6회말에는 실책 출루가 있었지만 추가 진루는 없었고 7회말에도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콜은 8회에도 마운드에 올라왔고 선두타자 로우디 텔레즈를 2루수 땅볼, 마커스 세미엔을 1루수 땅볼, 그리고 보 비솃을 3루수 땅볼로 처리하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특히 비솃을 상대할 때는 투구수가 100개를 넘은 상황에서도 101마일, 약 163km의 강속구를 뿌리며 타자를 압도했다.

콜의 역투와 함께 양키스는 3-2로 승리를 거뒀다. 콜은 시즌 8승 째를 수확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