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초 대역전극' 벼랑 끝 헐크, 기적을 이뤘다
출처:CBS노컷뉴스|2021-06-22
인쇄




벼랑 끝에 몰렸던 헐크가 윗옷을 찢고 포효했다. 프로당구(PBA) 역대 최초의 대역전 기적을 이뤄냈다.

강동궁(SK렌터카)이 21일 경북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열린 ‘블루원리조트 PBA 챔피언십‘ 남자부 결승에서 다비드 사파타(블루원리조트)에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세트 스코어 4 대 3(3-15 10-15 14-15 15-2 15-14 15-13 11-9)로 우승을 확정했다.

PBA 최초의 역전 드라마다. 지금까지 PBA 결승에서 첫 3세트를 내주고 뒤집은 사례는 이번 강동궁의 우승이 처음이다. 그만큼 어려운 승리였던 셈이다.

특히 강동궁은 지난 3월 지난 시즌 PBA 왕중왕전인 ‘SK렌터카 월드 챔피언십‘ 패배를 설욕했다. 당시 강동궁은 사파타와 결승에서 4시간이 넘는 혈투 끝에 4 대 5 뼈아픈 패배를 안아 역대 최대 우승 상금 3억 원을 놓쳤다.

하지만 곧바로 다음 대회에서 사파타에 승리를 거두며 아쉬움을 날렸다. 강동궁은 지난 2019년 12월 ‘SK렌터카 챔피언십‘에서 사파타에 4 대 1 승리까지 결승에서만 3번 만나 2승 1패 우위를 지켰다. 우승컵과 함께 상금 1억 원도 거머쥐었다.




경기 초반만 해도 사파타의 승리가 예상됐다. 사파타는 1세트와 2세트 모두 연속 9득점의 무서운 기세로 기선을 제압했다. 3세트에서도 세트 포인트를 먼저 내줬지만 사파타가 9이닝째 득점하며 3 대 0까지 앞섰다.

하지만 벼랑에 몰리자 헐크의 저력이 발휘됐다. 강동궁은 4세트 3이닝째 절묘한 옆돌리기와 환상적인 밀어치기로 10점을 몰아치며 15 대 2로 승리, 반격의 실마리를 마련했다. 5세트 강동궁은 사파타에게 매치 포인트를 허용하며 위기에 몰렸지만 상대 실수를 놓치지 않고 세트를 따냈다.

경기가 2시간이 넘어가자 사파타는 지친 기색을 드러냈다. 6세트 사파타는 타임 아웃 뒤 연속 8점으로 13 대 6으로 앞섰다. 그러나 3뱅크샷 미스를 범하며 기회를 내줬고, 강동궁 역시 타임 아웃 뒤 11이닝째 과감한 앞돌리기 대회전을 포함해 연속 7득점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7세트도 강동궁은 위기였다. 5 대 5로 맞선 6이닝째 사파타가 연속 4득점하며 우승에 2점만 남겼다. 그러나 또 다시 사파타가 뒤돌리기 미스를 범했고, 강동궁이 헐크로 변신했다.

강동궁은 타임 아웃 뒤 어려운 앞돌리기를 성공시킨 데 이어 연속 옆돌리기와 비껴치기, 옆돌리기로 연속 6득점하며 3시간이 넘는 혈전을 마무리했다. 마지막 샷이 성공하자 강동궁은 의자에 앉아 눈물을 훔치듯 수건으로 얼굴을 감싸며 비로소 헐크에서 정상인으로 돌아갔다.

경기 후 강동궁은 방송 인터뷰에서 "지난 시즌 마지막 대회에서 당구 인생의 큰 아픔을 느꼈다"고 지난 왕중왕전을 돌아봤다. 이어 "경기 전에 너무 무리해서 팔이 많이 아팠다"면서 "결승까지 올라올 줄 상상도 못했는데 당구 인생에 처음 겪은 대역전승인 것 같다"고 기뻐했다.

또 "경상도에서 처음 열린 대회에서 우승했는데 지인이 많이 살아서 경주는 제 2의 고향과 같다"면서 "하늘의 계시인 것 같다"고 벅찬 소감을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파리 FC VS 스타드 렌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파리 FC VS 스타드 렌 FC
[파리 FC의 유리한 사건]1. 파리 FC는 이번 시즌 새롭게 승격하여 리그 1에 복귀한 이후 지금까지 안정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리그 11위에 14점을 기록 중이며...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US 크레모네세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US 크레모네세
[AC 피사 1909의 유리한 사건]1. AC 피사 1909는 현재 세리에 A 17위로 6점을 기록하며 강등권 근처를 맴돌고 있습니다. 10위 US 크레모네세를 홈으로 맞이하며,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SV 베르더 브레멘 VS VfL 볼프스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SV 베르더 브레멘 VS VfL 볼프스부르크
[SV 베르더 브레멘의 유리한 사건]1. SV 베르더 브레멘은 현재 분데스리가 순위표에서 9위를 기록하며 강등 위협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상태입니다. 팀의 최근 폼이 개선되는 모습을...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개그우먼 맹승지가 고혹적인 매력을 드러냈다.맹승지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깊게 파인 베이지 톤의 드레스를 입은...
"바지야 속옷이야?" 치어리더 이다혜, 비키니 뺨치는 브라톱 속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가 완벽한 S라인을 자랑했다.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간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화이트 브라톱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말레이시아 래퍼 나메위(중국명 황밍즈)가 대만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위신) 사망과 관련해 경찰서를 직접 찾았다.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나메위가 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