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속 일본 도쿄도 지방의원선거 유권자 다수 “올림픽 무관중 지지”
출처:스포츠경향|2021-06-28
인쇄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는 상황에서 도쿄의 유권자 다수가 도쿄올림픽의 무관중 개최를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아사히신문’은 다음 달 4일로 예정된 도쿄도(都) 지방의원 선거를 앞두고 지난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유권자 8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화설문에서 도쿄올림픽에 대해 38%가 개최해야 한다고 응답했고 27%와 33%는 각각 재연기와 취소를 원했다고 보도했다.

개최여부를 따지면 개최가 38%, 재연기와 취소 등 개최가 불가능하다고 답한 사람이 60%로 훨씬 많은 것이다.

개최할 경우 형식에 대해서는 64%가 무관중 경기를 원했고, 제한적인 관중입장 허용 방침을 지지한 응답자는 30%에 그쳤다. 도 의원 선거에서 올림픽 관련 후보자의 입장을 고려할지에 대해서는 ‘중시하지 않겠다’고 답한 답변자가 53%로 ‘중시하겠다’는 응답자 39% 보다는 많았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5~27일 도쿄 유권자 1007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조사 결과에서도 제한적으로 관중을 들이는 개최가 ‘타당하다’는 답변은 ‘정상개최’ 지지자(4%)를 포함해 26%에 불과했다.

다수인 37%가 재연기 또는 취소를 주장했고, 33%는 개최하더라도 무관중이 바람직하다고 답했다. ‘요미우리신문’이 같은 기간 936명의 도쿄 유권자를 상대로 벌인 조사에서도 유관중에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한 사람이 57%였고, ‘마이니치신문’이 2만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58%가 ‘이대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답변했다.

일본 정부와 도쿄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그리고 도쿄도는 지난 21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와 개최한 5자 회의에서 경기장당 수용인원의 50% 범위에서 최대 1만명까지 국내 관광객을 들인다는 방침에 합의했다.

다만 7월12일 이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사태나 이에 준하는 방역대책인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가 발효한 상황이라면 무관중 개최를 포함하는 대책을 다시 강구하기로 해 방침이 변할 여지도 남겼다.

현지 공영방송 ‘NHK’는 지난 27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일본 전역에서 새롭게 확인된 코로나19 확진자는 1283명이라고 밝혔다. 일주일 전 수치인 1307명보다는 소폭 줄었지만 도쿄도의 확진자는 일주일 전과 비교해 10명이 늘어난 386명을 기록했다. 특히 도쿄도의 확진자는 8일 연속으로 일주일 전과 비교해 늘어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US 크레모네세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US 크레모네세
[AC 피사 1909의 유리한 사건]1. AC 피사 1909는 현재 세리에 A 17위로 6점을 기록하며 강등권 근처를 맴돌고 있습니다. 10위 US 크레모네세를 홈으로 맞이하며,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SV 베르더 브레멘 VS VfL 볼프스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SV 베르더 브레멘 VS VfL 볼프스부르크
[SV 베르더 브레멘의 유리한 사건]1. SV 베르더 브레멘은 현재 분데스리가 순위표에서 9위를 기록하며 강등 위협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상태입니다. 팀의 최근 폼이 개선되는 모습을...
[EFL 챔피언십 프리뷰] 왓포드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왓포드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왓포드 FC의 유리 사건]1. 왓포드 FC는 최근 홈 4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훌륭한 홈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2. 최근 4경기에서 왓포드 FC는 총 7골을 기록하며 경기당...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개그우먼 맹승지가 고혹적인 매력을 드러냈다.맹승지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깊게 파인 베이지 톤의 드레스를 입은...
"바지야 속옷이야?" 치어리더 이다혜, 비키니 뺨치는 브라톱 속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가 완벽한 S라인을 자랑했다.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간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화이트 브라톱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말레이시아 래퍼 나메위(중국명 황밍즈)가 대만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위신) 사망과 관련해 경찰서를 직접 찾았다.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나메위가 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