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속 일본 도쿄도 지방의원선거 유권자 다수 “올림픽 무관중 지지”
출처:스포츠경향|2021-06-28
인쇄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는 상황에서 도쿄의 유권자 다수가 도쿄올림픽의 무관중 개최를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아사히신문’은 다음 달 4일로 예정된 도쿄도(都) 지방의원 선거를 앞두고 지난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유권자 8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화설문에서 도쿄올림픽에 대해 38%가 개최해야 한다고 응답했고 27%와 33%는 각각 재연기와 취소를 원했다고 보도했다.

개최여부를 따지면 개최가 38%, 재연기와 취소 등 개최가 불가능하다고 답한 사람이 60%로 훨씬 많은 것이다.

개최할 경우 형식에 대해서는 64%가 무관중 경기를 원했고, 제한적인 관중입장 허용 방침을 지지한 응답자는 30%에 그쳤다. 도 의원 선거에서 올림픽 관련 후보자의 입장을 고려할지에 대해서는 ‘중시하지 않겠다’고 답한 답변자가 53%로 ‘중시하겠다’는 응답자 39% 보다는 많았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5~27일 도쿄 유권자 1007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조사 결과에서도 제한적으로 관중을 들이는 개최가 ‘타당하다’는 답변은 ‘정상개최’ 지지자(4%)를 포함해 26%에 불과했다.

다수인 37%가 재연기 또는 취소를 주장했고, 33%는 개최하더라도 무관중이 바람직하다고 답했다. ‘요미우리신문’이 같은 기간 936명의 도쿄 유권자를 상대로 벌인 조사에서도 유관중에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한 사람이 57%였고, ‘마이니치신문’이 2만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58%가 ‘이대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답변했다.

일본 정부와 도쿄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그리고 도쿄도는 지난 21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와 개최한 5자 회의에서 경기장당 수용인원의 50% 범위에서 최대 1만명까지 국내 관광객을 들인다는 방침에 합의했다.

다만 7월12일 이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사태나 이에 준하는 방역대책인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가 발효한 상황이라면 무관중 개최를 포함하는 대책을 다시 강구하기로 해 방침이 변할 여지도 남겼다.

현지 공영방송 ‘NHK’는 지난 27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일본 전역에서 새롭게 확인된 코로나19 확진자는 1283명이라고 밝혔다. 일주일 전 수치인 1307명보다는 소폭 줄었지만 도쿄도의 확진자는 일주일 전과 비교해 10명이 늘어난 386명을 기록했다. 특히 도쿄도의 확진자는 8일 연속으로 일주일 전과 비교해 늘어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