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윔블던 신성' 라두카누, 영국이 주목하는 차세대 스포츠스타
출처:MHN스포츠|2021-07-06
인쇄

무명의 신예 라두카누, 매 경기 대이변 연출하며 16강 진출
16강서 메디컬 타임아웃 후 기권패...윔블던 여정 마침표
어린시절 각종 운동 경험, 5세 때 테니스 시작, 경제학 A학점 등


라두카누의 윔블던 여정은 막을 내렸지만 앞으로의 행보에 더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엠마 라두카누(338위)는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윔블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윔블던 테니스대회(총상금 3천501만6천파운드·한화 549억7천만원) 여자 단식 16강전에서 아일라 톰라노비치(75위·호주)에 기권패했다.

라두카누는 4-6으로 1세트를 내준 뒤 2세트 경기 도중 메디컬 타임아웃을 불렀고, 이후 코트를 빠져나갔다. 곧이어 체어 엄파이어(주심)는 라두카누의 기권패를 선언했다. 주최 측에선 라두카누의 호흡에 문제가 생겨 기권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라두카누의 윔블던 여정은 이렇게 막을 내렸지만 그녀는 이번 대회가 낳은 최고의 스타이다. 와일드카드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출전한 열 아홉 신예 라두카누는 생애 첫 메이저대회에서 쟁쟁한 선배들을 꺾고 16강에 진출하며 영국팬들을 열광케했다.



대회 1라운드에서 비탈리아 디아트첸코(150위·러시아) 2-0(7-6<7-4> 6-0)으로 꺾으며 이변을 연출한 라두카누는 이어 2라운드에서 자신의 진가를 확실히 알렸다. 2019년 프랑스오픈 준우승자 마르케타 본드로소바(42위·체코)를 상대로 2-0(6-2 6-4)의 스코어로 제압하며 파란을 일으킨 것이다. 3라운드에서 소라나 크르스테아(45위·루마니아)까지 2-0(6-3 7-5)으로 잡아내며 일약 영국 테니스계의 미래로 떠올랐다.

팬들은 라두카누가 테니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 평소 성격 등에 관심을 가지면서 새로운 스타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라두카누는 루마니아계와 중국계 혼혈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2살 때부터 영국에서 살게됐다. 어린 시절 발레, 승마, 수영, 모터사이클 등 다양한 스포츠들을 경험했으며, 테니스를 처음 시작하게 된 건 5살 때이다.  



라두카누의 롤모델은 부모님의 출신을 반영하는 듯하다. 중국 여자테니스 국가대표 출신의 리나(은퇴·중국)와 2019년 웜블던 우승자 시모나 할렙(3위·루마니아)을 좋아한다. 라두카누가 2라운드 경기를 펼치면서 2019년 대회 결승에서 본드로소바를 이기고 우승한 시모나 할렙을 떠올렸을 수도 있다.

한편 팬들은 라두카누의 학업 성적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가졌다. 이제 막 런던 뉴스테드우드고등학교를 졸업한 라두카누는 최근에 치른 수학과 경제학 시험에서 A학점을 받았다. 테니스를 병행하면서도 좋은 학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특유의 승부 근성 때문이었다. 그녀는 A학점 이하의 성적을 받아들이지 못해, 기대에 부응하려고 열심히 공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16강 진출로 18만1천파운드(한화 약 2억8천만원)를 획득한 라두카누는 스타성을 인정받으며 메이저 스포츠브랜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영앤리치‘이자 영국의 새로운 스포츠 아이돌로 부상한 그녀의 행보에 테니스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