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까지 뚫린 코로나, 여자부도 리그 중단·PS 단축 '빨간불'
출처:뉴스1|2022-03-05
인쇄



프로배구 남녀부 14개 구단 중 유일하게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었던 여자부 GS칼텍스도 결국 양성자가 발생했다. 이미 한 차례 10일 간 중단됐던 V리그 여자부가 다시 멈춰 설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또 중단될 경우 포스트시즌 단축은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4일 배구계에 따르면 이날 GS칼텍스 선수 2명이 자가진단키트 검진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따라 선수단 전체가 PCR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앞서 현대건설에서 확진자 12명이 나와 일부 경기가 순연된 상황에서, 2개 팀 이상에서 엔트리 12인을 채우지 못하게 될 경우 다시 V리그 여자부는 중단될 가능성이 있다.

이미 한국배구연맹(KOVO)과 7개 구단들은 GS칼텍스 내 집단감염으로 전체 경기 일정이 10일 간 순연되는 상황을 염두에 두고 있다.

만약 5일 GS칼텍스에서 확진자가 추가로 나와 12명이 안되더라도 이날 오후 4시에 예정된 김천 한국도로공사-흥국생명전은 정상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PCR 결과에 따라 확진자가 대거 발생할 경우, 6일 오후 4시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예정된 IBK기업은행-KGC인삼공사전부터 순연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도로공사와 KGC인삼공사 2개 구단에서 12인 엔트리를 채우지 못해 10일간 중단됐던 여자부는 만약 다시 일정이 밀리게 되면 포스트시즌 일정이 축소될 전망이다.

KOVO 매뉴얼에 따라 플레이오프는 종전 3전 2선승제에서 단판으로, 챔피언결정전은 종전 5전 3선승제에서 3전 2선승제로 열린다.

남자부는 이미 4개 팀에서 확진자가 쏟아져 포스트시즌 일정 축소가 확정된 바 있다.

한편 여자부는 현재 ‘봄 배구‘에 출전할 3개 팀이 사실상 정해진 상황이다. 현대건설이 28승3패(승점 82)로 정규리그 1위 확정까지 1점을 남겨두고 있고, 한국도로공사(승점 67), GS칼텍스(승점 59)가 2~3위에 자리하고 있다.

GS칼텍스보다 1경기를 더 치른 KGC인삼공사(승점 46)가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고 있지만 포스트시즌 진출은 쉽지 않아 보인다.

여자부의 경우 이번 시즌 처음으로 7구단 체제가 되면서 준플레이오프가 신설됐고, 3-4위 팀의 승점이 3점 미만일 경우 단판으로 준플레이오프가 열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세미 킬릭소이는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득점하며 개인 컨디션이 상당히 좋음을 보여주었습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두 골씩...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