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경보 코치와 선수의 눈물 "우리 인생이 바뀌었다"
출처:노컷뉴스|2022-03-10
인쇄


우크라이나 경보 유망주 발레리야 솔로미츠카(18)와 올레나 보리시우크 코치는 세계경보팀선수권대회를 위해 터키 안탈리아에서 땀을 흘리고 있었다.

하지만 이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2월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다는 소식이었다. 가족들이 모두 우크라이나에 남아있는 상황에서 보리시우크 코치는 미성년자 솔로미츠카의 보호자 역할까지 맡아야 했다.

우크라이나로 돌아갈 수도 없는 상황. 우크라이나육상연맹과 세계육상연맹은 둘을 지원했다.

그렇게 솔로미츠카는 지난 4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열린 세계경보팀선수권대회 여자 주니어 10km 경보에 출전했다. 레이스를 앞두고 참가 선수 전원이 우크라이나 국기를 들고 우크라이나, 또 솔로미츠카를 응원했다.

성적은 48분11초 4위.

세계육상연맹은 10일 솔로미츠카와 보리시우크 코치의 사연을 전했다. 다만 미성년자인 솔로미츠카의 보호를 위해 보리시우크 코치가 인터뷰에 응했다. 세계육상연맹에 따르면 솔로미츠카와 보리시우크 코치는 6년 동안 함께했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터키에서 훈련을 잘했다. 하지만 2월24일 아침 모든 것이 바뀌었다. 솔로미츠카의 인생을, 또 내 인생을 바꿨다"고 말했다.

아쉬움은 컸다. 솔로미츠카에게 전쟁은 너무나 충격적이었다. 솔로미츠카는 첫 5km 지점까지 선두를 달렸다. 하지만 마지막 5km에서 4위까지 내려앉았다. 세계육상연맹은 "주니어 1년 차 선수가 엘리트 선수들도 경험하지 못한 압박에 시달렸다"고 덧붙였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나이도 어리고, 이제 주니어 1년 차다. 우크라이나가 평화를 되찾는다면 8월 콜롬비아 칼리(20세 이하 세계선수권)에서는 메달을 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보리시우크 코치는 아버지가 우크라이나, 어머니가 러시아 출신이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지금 문제는 전쟁"이라면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조국(우크라이나)은 자유를 원하고, 유럽에 존재하길 원한다"고 전쟁에 반대했다.

솔로미츠카와 보리시우크 코치는 다시 터키 안탈리아로 이동했다. 조국의 미래에 대한 걱정 속에서도 다시 뛸 계획이다. 8월 20세 이하 세계선수권, 더 나아가 내년 유럽선수권, 2024년 파리 올림픽까지 꿈꾸고 있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아직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프랑스로 오라는 친구들도 있지만, 잘 모르겠다. 전쟁이 멈추고, 평화가 오길 바란다"면서 "칼리로 갈 예정이다. 메달을 따면 우크라이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세미 킬릭소이는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득점하며 개인 컨디션이 상당히 좋음을 보여주었습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두 골씩...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