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혁, 세계 무대에서 일낸다…국제 육상계도 주목
출처:뉴시스|2022-03-15
인쇄



15일(한국시간) 국제육상경기연맹은 홈페이지를 통해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열리는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를 전망했다.

종목 최고의 스타에게 돌아가는 메인 사진을 장식한 이는 다름 아닌 한국의 우상혁이었다.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출전하는 우상혁이 한국 높이뛰기 최초 세계선수권 메달을 노린다.

우상혁은 2020 도쿄올림픽을 통해 혜성처럼 등장한 선수다. 남자 높이뛰기에 출전한 우상혁은 2m35를 넘어 4위에 올랐다.

한국 남자 높이뛰기 신기록과 한국 육상 트랙·필드의 올림픽 사상 최고 성적을 동시에 갈아치웠다. 갈망하던 메달을 한 끗 차이로 놓쳤음에도 "가능성을 봤으니 후회는 없다"는 긍정적인 태도는 국민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해도 우상혁은 뜨겁다. 지난 2월 체코 후스토페체에서 열린 세계육상연맹 실내 투어에서 2m36을 넘어 자신의 한국 기록을 갈아치운 우상혁은 같은 달 슬로바키아 반스카 비스트리차에서 또 다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모두가 우상혁을 주목하는 것이 지극히 당연해보일 정도로 페이스가 좋다.

국제육상경기연맹은 "현재로서는 우상혁이 가장 강력해보인다"면서 지난달 거둔 두 차례 성과를 상세히 소개했다.

이번 대회 출전 선수 중 올 시즌 실내에서 2m30 이상을 넘어선 선수는 우상혁 뿐이다. 우상혁 외에도 5명의 선수가 2m30 이상을 찍었지만 모두 이번 대회 엔트리에서 빠졌다.

출전 선수 2위 기록은 유럽실내육상선수권 대회 동메달리스트인 토마스 카모이(벨기에)의 2m27이다. 우상혁이 자신의 페이스만 유지한다면 첫 입상은 물론 금메달도 무모한 목표는 아니다.

국제육상경기연맹은 "(2008년 우승자인) 무타즈 에사 바심(카타르) 이후 우상혁은 아시아 출신 두 번째 우승자 또는 메달리스트가 될 것"이라고 점쳤다.

우상호의 메달 도전일은 20일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세미 킬릭소이는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득점하며 개인 컨디션이 상당히 좋음을 보여주었습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두 골씩...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