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 캠피언, 테니스 여제 윌리엄스 자매 훈계했다가 사과
출처:연합뉴스|2022-03-16
인쇄


올해 아카데미상 감독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제인 캠피언 감독이 흑인 테니스 스타 윌리엄스 자매에게 훈계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가 사과했다.

캠피언 감독은 15일(이하 현지시간) 낸 사과문에서 "내가 영화계에서 한 일과 윌리엄스 자매가 이룬 것들을 동일시하는, 생각 없는 발언을 한 것 같다"고 적었다.

캠피언 감독은 지난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문제의 발언을 했다.

그는 영화 ‘파워 오브 도그‘로 최우수 감독상과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혔는데, 마침 시상식장에는 윌리엄스 자매가 참석해 있었다.

캠피언 감독은 윌리엄스 자매를 향해 "나처럼 남자들과 경기를 하지는 마라"고 농담조로 말했다.


이 발언을 두고 SNS에서는 논란이 일었다. 당시 억지로 웃는 표정을 지은 비너스 윌리엄스의 모습이 담긴 영상과 함께 캠피언 감독을 비판하는 글이 줄을 이었다.

젠더 이슈를 주로 취재하는 BBC 미가 모핸 기자는 트위터에서 "뉴질랜드 연극 연출가와 여배우의 딸로 태어난 캠피언이 명망 있는 집안에서 백인으로 태어나 겪는 어려움에 대해 흑인인 윌리엄스 자매에게 가르침을 주려고 했다"며 비판했다.

윌리엄스 자매는 백인이 지배하다시피 하던 여자 테니스계를 압도적인 실력으로 제패한 ‘레전드‘다.

자매가 메이저 대회 우승컵을 들어 올린 횟수는 총 30차례나 된다.

특히, 동생인 세리나 윌리엄스는 프로 선수들의 메이저 대회 출전이 허용된 1968년 이후 메이저 최다 23회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1990년대 후반부터 20년 동안 정상급 실력을 유지해왔다.


캠피언 감독은 사과문에서 "전설적인 흑인 자매와 다른 정상급 선수들을 평가 절하할 의도는 없었다"면서 "사실 윌리엄스 자매는 코트에서 남자들과 싸우며 여성에 닫혔던 문을 열고 장애물을 걷어냈다"고 적었다.

윌리엄스 자매는 자신들의 아버지를 다룬 영화 ‘킹 리처드‘ 홍보를 위해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시상식에 참석했다.

영화에는 빈민가 출신인 리처드 윌리엄스가 온갖 난관을 이겨내고 딸들을 ‘테니스 여제‘로 키워내는 과정이 담겼다.

리처드 역할을 맡은 윌 스미스는 이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캠피언 감독의 파워 오브 도그는 27일 시상식이 열리는 미국 아카데미상에서 12개 부문 후보로 올라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고 어헤드 이글스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고 어헤드 이글스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아직 첫 승을 거두지 못했으며, 승리를 통해 사기를 높이려는 높은 동기 부여를 보이고 ...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레인저스 FC VS AS 로마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레인저스 FC VS AS 로마
[레인저스 FC의 중립한 사건]1. 양팀은 역대 대진전적이 없습니다.[레인저스 FC의 불리한 사건]1. 공격수 제임스 타버니어가 지난 스코티시 리그컵 경기에서 1골을 넣어서 정규 ...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슬랑오르 FC VS 페르십 반둥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슬랑오르 FC VS 페르십 반둥
[슬랑오르의 유리 사건]1. Chrigor Flores Moraes는 올여름 합류한 이후 각종 대회에서 16경기에 출전해 12골과 6도움을 기록하는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팀 공격...
독일 파워인플루언서 알렉사 브라이트, 초미니 블랙 비키니로 남심 저격!
독일 파워인플루언서 알렉사 브라이트, 초미니 블랙 비키니로 남심 저격!
독일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모델인 알렉사 브라이트가 최근 자신의 SNS에 블랙 비키니를 입고 맵시를 자랑했다.브라이트는 사진 속에서 파란색 하늘을 배경으로 초미니 블랙 비키니를 입고...
“얼마나 먹은 거니” 현아, 40kg대 진입…다이어트 고충 토로+자책
“얼마나 먹은 거니” 현아, 40kg대 진입…다이어트 고충 토로+자책
“얼마나 먹은 거니” 현아, 40kg대 진입…다이어트 고충 토로+자책가수 현아가 다이어트의 고충을 토로했다.현아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체중계 사진을 게재하며 40kg대에 접어...
모델 서윤지, 논현동 스튜디오서 화보 촬영…“지스타에서 만나요”
모델 서윤지, 논현동 스튜디오서 화보 촬영…“지스타에서 만나요”
모델 겸 스트리머 서윤지(스트리머명 찌콩이)가 지난달 26일 서울 논현동 소재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모델 활동과 스트리머 활동을 병행하며 방송, 화보 촬영 등 다방면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