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지연 상대 에드워즈 계체 실패..대전료 20% 김지연에게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7-30
인쇄



‘인천 불주먹‘ 김지연(32)이 계체를 통과하고 오는 31일(이하 한국 시간) UFC 277 출전 준비를 마쳤다.

반면 상대 조셀린 에드워즈(26, 파나마)는 몸무게를 맞추지 못했다.

김지연은 3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아레나에서 열린 UFC 277 계체에서 135파운드(약 61.2kg)로 체중계를 내려왔다.

밴텀급 제한 체중은 135파운드. 체중계 오차를 고려해 1파운드 여유를 더 주기 때문에 136파운드까지 허용된다.

원래 이번 경기는 플라이급(125파운드)으로 예정돼 있었다. 그런데 2주 전 상대 마리야 아가포바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에드워즈가 대체 선수로 들어왔고, 체급도 밴텀급으로 조정됐다.

플라이급 경기를 준비 중이던 김지연은 감량 폭이 줄어 수월하게 계체를 통과할 수 있었다.

급하게 들어온 에드워즈는 감량이 부담이었는지 1.5파운드를 초과한 137.5파운드(약 62.4kg)를 기록했다.

김지연은 계체를 실패한 에드워즈와 경기를 받아주는 대신, 에드워즈의 대전료 20%를 넘겨받는다.



김지연은 3연패에 빠져 있다. 심판들의 납득할 수 없는 채점 기준에 눈물을 삼켰다. 지난 2월 프리실라 카초에이라와 경기는 김지연이 사실상 판정승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지배적이다.

김지연은 "경기 후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 아쉽다"며 "이번에는 심판 판정에 맡기지 않는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지연은 킥복싱과 복싱 선수로 활약하다가 2013년 종합격투기로 데뷔했다. 6승 2무 전적으로 2016년 UFC와 계약해 활동하고 있다.

UFC 전적 3승 5패를 포함해 총 전적은 9승 2무 5패다.

에드워즈는 키 173cm의 장신으로, 총 전적 11승 4패를 기록 중이다. 2연패 하다가 지난 6월 라모나 파스칼에게 판정승했다.



UFC 277 메인이벤트는 챔피언 줄리아나 페냐와 도전자 아만다 누네스의 여자 밴텀급 타이틀전이다. 지난해 12월에 이은 2차전이다.

1차전은 UFC 역사상 최고의 이변으로 평가받는다. 누네스가 지난 패배를 설욕하기 위해 칼을 갈고 있다.

두 선수는 계체를 통과하고 재대결 준비를 끝냈다. 누네스는 135파운드를 딱 맞췄고, 페냐는 134.5파운드를 찍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히로시마전 승리 ‘정조준’ 강원 정경호 감독 “이기기 위해 왔다”
히로시마전 승리 ‘정조준’ 강원 정경호 감독 “이기기 위해 왔다”
강원FC 정경호 감독이 아시아 무대 돌풍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정 감독이 이끄는 강원은 4일 일본 히로시마의 히로시마 사커 스타디움에서 산프레체 히로시마와 2025~2026...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CA 오사수나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CA 오사수나
[레알 오비에도의 유리 사건]1. 이번 시즌 라리가로 승격한 레알 오비에도는 현재 극심한 강등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리그 10경기에서 2승1무7패로 승점 7점을 기록하며 19위...
'슈퍼매치 소환' 청두 서정원 감독, "FA컵 우승의 좋은 기억을 다시 가져 갔으면"[서울톡톡]
'슈퍼매치 소환' 청두 서정원 감독,
"FA컵 우승의 좋은 기억을 다시 가져 갔으면".청두 룽청은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5-2026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동부그룹 리그 페이...
에스파 닝닝, 보디슈트부터 등 파인 드레스까지…미모도 몸매도 '끝판왕'
에스파 닝닝, 보디슈트부터 등 파인 드레스까지…미모도 몸매도 '끝판왕'
그룹 에스파 닝닝이 과감한 드레스 핏을 선보였다.닝닝은 1일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러 벌의 드레스를 입고 찍은 영상을 공개했다.그는 파란색 플리츠 드레스부터 은색의 빛나...
“찰나의 빛에 머물렀다”…제인, 푸껫의 여유→투명 카누 위 청량한 힐링
“찰나의 빛에 머물렀다”…제인, 푸껫의 여유→투명 카누 위 청량한 힐링
맑고 선명한 물빛 아래서 탄생한 순간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시선을 붙잡았다. 햇살이 물 위로 쏟아지는 리조트 한복판, 투명한 카누에 몸을 맡긴 제인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기 ...
‘달샤벳 출신’ 조아영, 누워도 봉긋한 넘치는 볼륨감… "비키니 흘러 내리겠네"
‘달샤벳 출신’ 조아영, 누워도 봉긋한 넘치는 볼륨감…
그룹 달샤벳 출신 조아영이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1일 조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 사진 쏘리”라는 짧은 게시글과 함께 여행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