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성 화나게 한 악플…"격투기 훈수 참기 힘들었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8-02
인쇄



UFC 페더급 파이터 ‘코리안 좀비‘ 정찬성(35, 코리안좀비MMA)은 악플에 흔들린 적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격투기에 대한 훈수는 참기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정찬성은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 공개된 침펄인물사전에서 악플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인신공격 괜찮다. 어떻게 생겼다, 늙었다, 이렇게 뭐라 뭐라고 하는 것 다 괜찮다. 그런데 격투기에 대해서 나한테 가르치려고 하는… ‘스텝이 없다‘, ‘잽이 없다‘, ‘멘탈이 약하다‘ 그런 거에는 약간 힘들었다."

"왜냐하면 나는 경기가 잡히면 미국으로 가서 캠프를 했던 사람이다. 거기 가서 아이들도 안 보고 하루 종일 운동하고 운동에 대한 생각, 시합에 대한 생각만 하는 사람이다. 그렇게 해도 질 수 있는 거 아닌가."

격투기는 승자가 모든 걸 차지하는 ‘승자 독식 게임‘이다. 승자는 칭송받지만, 패자는 비난받는다. 경기에서 지면 지난 노력이 모두 무시될 때가 많다. 정찬성은 그런 점을 아쉬워한 것.

하지만 정찬성은 이제 악플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했다. "굳은살이 배겼다"고 표현했다.

"옛날에는 악플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썼다. 지금은 정말로 하나도 신경 안 쓴다"면서 "사람들이 나에 대한 전부를 아는 게 아니니까"라고 말했다.

한편 정찬성은 침펄인물사전에서 한국에서 격투기를 알리는 좋은 방법으로 유튜브를 통한 선수 개개인의 스토리 소개를 꼽았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그림 중 하나가 유튜브와 연결해서 팬들을 유입시키고 격투기 시합을 여는 것이다. 한 사람의 인생을 들려주고 싸우는 걸 봐야 재밌다. 아무도 모르는 사람이 나와서 싸우는 걸 보면 아무도 안 본다."

정찬성은 격투기 흥행을 위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 ‘정찬성 Korean Zombie‘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좀비트립을 활용할 계획이 있다.

"좀비트립을 계속 잘 해 나가면, 나는 참가자 분들의 스토리를 계속 소개할 수 있다. 그들의 격투기 시합을 만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지난 5번의 홈 경기에서 7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거의 2득점을 기록하여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포르튀나 시타...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중립 사건]1. 르 아브르 AC는 27번의 맞대결에서 9승9무9패로 팽팽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2. 르 아브르 AC는 지난 8경기 중 7경기를 언더로 마쳤으며, 이는 그들의 신중...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5경기에서 7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약 2골을 기록해 공격력이 충만함을 보여줍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두 팀 간 3번의...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