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대표 "내년 한국으로 간다" 확인
출처:스포티비뉴스|2022-10-18
인쇄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가 18일(한국 시간) 캐나다 스포츠 매체 TSN과 가진 영상 인터뷰에서 "내년 2월 한국에서 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애런 브론스테터 기자가 "캐나다 대회는 언제 열리는가?" 질문하자, 화이트 대표는 스케줄표를 보며 내년 2월까지 UFC 대회 일정을 공개했는데 여기서 ‘한국(South Korea)‘이 나왔다.

"이번 주말 아부다비(UFC 280)에서, 그다음 매디슨스퀘어가든(UFC 281), 라스베이거스(UFC 282). 그리고 우리는 리우데자네이루(UFC 283)로 가고, 한국으로 간다. 이어 호주 퍼스(UFC 284)로 간다. 내년 2월까지 일정이다. 캐나다 대회는 이 일정 다음 추진한다."

실언인지, 계획한 발언인지 알 수 없다. 일단 UFC는 한국 대회 일정을 공개한 적이 없다. 화이트 대표가 사실상 UFC 한국 대회 개최를 공식 발표를 한 셈이다.

알려진 바로는, 한국 대회가 내년 2월 4일 서울에서 열린다. 장소는 KSPO돔(올림픽체조경기장)이 유력하다. 정찬성, 최두호, 정다운, 김지연 등이 출전을 예약해 두고 있다. 로드 투 UFC 결승전 4경기가 언더 카드로 배치될 가능성도 매우 크다.

국내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메인이벤트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누구와 싸울지 관심을 모은다. 정찬성은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와 대결을 꿈꾸고 있다.

이제까지 UFC는 한국에서 두 차례 대회를 열었다. 2015년 11월 29일 서울 KSPO돔(전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UFC 파이트 나이트 79를, 2019년 12월 22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UFC 파이트 나이트 165를 개최했다.

이번 UFC 서울 대회도 ‘UFC 파이트 나이트‘급이 될 전망.

정다운의 매치업은 지난 14일 미국 종합격투기 뉴스 사이트 BJ펜닷컴을 통해 보도됐다. 상대로 거론된 선수는 데빈 클락으로, 키 182cm로 크진 않지만 힘이 좋은 레슬러 타입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AFC 본머스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AFC 본머스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 리그에서 우승을 향한 역량을 유지하고자 하며, 이 경기에서의 투지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2. 떠오르는 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엘체 CF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엘체 CF
[FC 바르셀로나의 유리한 사건]1. 보도에 따르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와 다니 올모가 훈련에 복귀하여 이번 엘체 CF와의 경기에서 복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지 한지 플릭 감독...
[K리그1 프리뷰] 수원 FC VS 대구 FC
[K리그1 프리뷰] 수원 FC VS 대구 FC
[수원 FC의 유리한 사건]1. 수원 FC는 리그에 잔류하기 위해 계속 득점해야 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수원 FC는 최근 18경기에서 17경기가 골을 넣어서 공격라인의 발휘가 ...
제니, 백스테이지까지 삼킨 파격미 ‘엄청나’
제니, 백스테이지까지 삼킨 파격미 ‘엄청나’
블랙핑크 제니가 파격적인 매력을 뽐냈다.제니는 3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제니는 무대 뒤에서 파격적인 포즈로 시선을 끈다. 몸매가 강조된 의상을 ...
미스맥심 새하, 일진녀 콘셉트로 맥심 11월호 장식
미스맥심 새하, 일진녀 콘셉트로 맥심 11월호 장식
미스맥심 새하가 매력적인 일진녀로 변신해 남성지 맥심(MAXIM) 11월호 화보를 장식했다.화려한 외모와 요정 같은 아담한 체구, 볼륨감 넘치는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는 새하는 이번...
AOA 지민, 란제리 입고 주저앉아 하품…화려한 문신 눈길
AOA 지민, 란제리 입고 주저앉아 하품…화려한 문신 눈길
그룹 AOA 출신 가수 지민이 과감한 란제리 맵시를 뽐냈다.지민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지민은 레이스 민소매 속옷을 입고 팔 문신을 드러내며 다양한 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