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리 "강점? 누구와도 대체할 수 없는 음색" [인터뷰]③
출처:이데일리|2022-10-24
인쇄

신곡 ‘러버블‘ 24일 발매
긍정·희망 메시지 담아내
"R&B 좋지만 춤추고 싶어"

 

“기회가 된다면 R&B 장르의 곡도 꼭 발표하고 싶어요.”

신곡 ‘러버블’로 돌아온 가수 조유리가 도전하고 싶은 음악 장르로 R&B를 꼽았다.

조유리는 최근 진행한 싱글 2집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 : 인 마이너’(Op.22 Y-Waltz : in Minor) 발매 기념 라운드인터뷰에서 “타이틀곡으로는 못할 수도 있겠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R&B 장르의 곡을 발표하고 싶다”며 “평소 R&B 장르의 곡을 즐겨듣기도 하고, 내 취향에 딱 맞는 장르여서 그런지 욕심이 난다”고 밝혔다.

R&B 장르의 곡으로 활동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묻자 “아직은 춤을 추고 싶다는 생각이 크다”면서 “R&B 장르는 언제든 할 수 있지만, 지금 나이대에 할 수 있는 음악은 딱 정해져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지금 할 수 있는 음악을 최대한 많이 해두고 싶다”고 했다.

앞서 조유리는 ‘오프닝’이란 자작곡을 앨범에 실으며 싱어송라이터 역량을 보여준 바 있다. 조유리는 “올해는 드라마 활동 때문에 작사·작곡을 열심히 하지 못했다”며 “기회가 된다면 내 취향이 듬뿍 담긴 R&B 느낌의 자작곡을 많은 분께 들려드리고 싶다”고 소망했다.

끝으로 조유리는 ‘음색’이란 단어에 집중했다. 조유리는 “누구와도 대체할 수 없는 음색이 나만의 차별점이자 강점인 것 같다”며 “덕분에 많은 분께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있어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앞으로도 좋은 음색을 담은 음악을 꾸준히 선보이는 가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조유리는 24일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 : 인 마이너’를 발매한다.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 : 인 마이너’는 ‘조유리 2022 무곡집’의 두 번째 이야기로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조유리는 타이틀곡 ‘러버블’(Loveable)을 비롯한 전 트랙을 통해 ‘우리는 모두 사랑스러운 존재이며 당신의 결점까지도 모두 사랑한다’는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노래한다.

타이틀곡 ‘러버블’은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와 파워풀한 드럼 프로그래밍이 주축이 되는 팝 록 장르의 곡이다. ‘누구나 사랑을 나눌 수 있다’는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조유리만의 따뜻한 보컬로 풀어내며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미니멀한 도입부와 에너지 넘치는 후렴의 챈트 또한 곡의 탄탄한 기승전결을 완성하며 조유리표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

이밖에도 내 모습 그대로의 반짝임을 사랑하겠다는 마음가짐을 파워풀한 사운드로 담아낸 미디엄 템포의 팝 알앤비 곡 ‘블랭크’(Blank), 오직 나만 간직하고 싶은 작고 소중한 비밀을 누군가 알아줬으면 하는 이중적인 마음을 몽환적인 무드로 그려낸 ‘페이보릿 파트’(Favorite Part)가 담겼다.

  • 야구
  • 축구
  • 농구
'답은 이미 나와 있다!' 롯데? 눈앞 성적보다 뎁스 강화가 급선무, KIA, 삼성도 마찬가지...LG 벤치마킹해야
2픽 출신 10년차 베테랑, 여전한 자신감?
프로야구 2025 시즌, 롯데, KIA, 삼성은 모두 '성적보다는 구조적 한계'라는 뼈아픈 진실 앞에 서 있다. 시즌 성적이 잠깐 오르락내리락한다고 해서 팬심을 달랠 수 있는 수준...
‘9월 9타수 무안타’ 배지환, 결국 8일 만에 다시 마이너리그로
‘노비츠키 형, 해냈습니다’ 독일, ‘MVP’ 슈로더 앞세워 센군의 튀르키예 꺾고 우승…32년 만에 이룬 유럽 정복
배지환(26·피츠버그)이 결국 마이너리그행 통보를 다시 받았다.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는 16일 외야수 배지환의 계약을 마이너리그 트리플A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로...
‘3G 연속 QS’ 글래스노우, LAD가 원하던 모습 ‘팀 2연승’
[25유로바스켓] ‘폭풍 성장세’ 언터쳐블 센군, 튀르키예 첫 우승 이끌며 MVP 수상할까?
최근 허리 부상으로 구단과 팬을 모두 긴장시킨 타일러 글래스노우(32, LA 다저스)가 복귀 후 3경기 연속 호투로 날아 올랐다.LA 다저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