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틀 연속 트레이드…KIA의 광폭행보, FA 전선과는 별개?
출처:스포츠조선|2022-11-12
인쇄



스토브리그 초반 KIA 타이거즈가 잰걸음을 하고 있다.

KIA는 10일 투수 한승혁 장지수를 한화 이글스로 보내고 우타 내야수 변우혁(22)을 영입했다. 11일엔 2024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 지명권을 키움 히어로즈에 내주고, 포수 주효상(25)을 데려왔다. 대체 선발, 불펜 모두 활용 가능한 투수와 아직 꽃피우지 못한 기대주, 1~2차 지명 시절 2차 1라운드에 해당하는 2라운드 지명권을 내주는 선택을 했다.

2019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한화 유니폼을 입은 변우혁은 준수한 피지컬과 장타력으로 중장거리 타자로 기대를 모았다. 상무에서 군 복무를 일찌감치 마치고 올해 제대했다. 수비에선 KIA가 뎁스 면에서 부족한 1루와 3루를 동시에 소화할 수 있다. 2016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히어로즈에 입단한 주효상은 2020시즌까지 꾸준히 1군 백업으로 기회를 얻었다. 현역병으로 입단해 군 복무를 마친 그는 KIA 장정석 단장이 히어로즈 사령탑 시절 백업으로 활용했던 선수이기도 하다.

이틀 연속 이어진 두 건의 트레이드 모두 뎁스 강화 차원의 결정으로 풀이된다.

KIA는 올 시즌 1루에 황대인(26), 3루에 류지혁(28) 김도영(19)을 번갈아 활용했다. 하지만 1루엔 황대인과 마땅히 경쟁할 만한 자원이 보이지 않았고, 3루 역시 류지혁 김도영에게 매달릴 수밖에 없었다. KIA는 지난 6월 트레이드로 데려온 내야 자원 임석진(25)과 이번에 새 식구가 된 변우혁이 성장해 이런 내야 구도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길 바라는 눈치다.

포수 자리엔 FA자격을 얻은 박동원(32)을 비롯해 한승택(28)이 1군 자리를 지켰다. 권혁경(20)이 군 복무 중인 가운데 퓨처스(2군)엔 신범수(24) 김선우(21)가 버티고 있는 상황. 상근예비역인 권혁경이 오는 2024년 소집해제되는 가운데 신범수 김선우는 여전히 성장해야 할 선수라는 점에서 포수 뎁스가 여유로운 편은 아니었다.

다만 이런 뎁스 강화가 향후 이어질 FA 협상에 끼칠 영향은 거의 없어 보인다. 어디까지나 백업 확보와 경쟁 체제 마련에 초점이 맞춰졌을 뿐, 즉시전력감이라고 보긴 어렵다. 장 단장도 주효상과의 트레이드와 박동원과의 FA협상 상황과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결국 KIA가 박동원과 동행이 어려워질 경우 포수 영입 경쟁에 충분히 끼어들 수 있고, 향후 전력 구성 과정에서 내야 약점을 커버하기 위해 또 다른 FA에 손을 벌릴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