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곳곳에 우편폭탄 배달…우크라 대사는 러 배후 암시
출처:경향신문|2022-12-02
인쇄


스페인 총리실과 마드리드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관, 미국 대사관 등으로 우편폭탄이 배달돼 관계 당국이 수사에 착수했다.

스페인 내무부는 1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지난달 24일 페드로 산체스 총리 앞으로 우편폭탄이 배달됐지만 보안팀이 이를 무력화했다고 밝혔다.

내무부는 이 우편폭탄은 전날 우크라이나 대사관에서 폭발한 장치와 유사하다고 설명했다고 AFP, AP 통신 등이 전했다. 우크라이나 대사관 직원은 지난달 30일 우크라이나 대사 이름이 적혀있는 봉투 속에 있던 상자를 열려는 순간 상자가 폭발해 손가락에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

같은 날 오후 스페인 북동부 사라고사에 있는 군수업체 인스탈라자 본사에도 유사한 우편폭탄이 도착했지만, 경찰이 이를 처리해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마드리드 외곽 공군기지의 유럽연합(EU) 위성센터와 마드리드 도심의 국방부 청사, 미국 대사관에도 이날 의심스러운 우편이 배달됐지만 보안팀과 경찰이 이를 처리했다.

스페인 보안당국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총리실과 국방부, 대사관, 군수공장 등 다섯 군데로 배달된 우편의 겉모습과 내용물이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 편지들이 스페인 국내에서 발송됐다는 증거들이 나왔지만, 수사 초기 단계인 만큼 섣불리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스페인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는 전날 스페인 공영방송과 인터뷰에서 “침략국이 테러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며 러시아를 이번 사건의 배후로 지목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하지만 스페인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트위터 등에 “외교사절단을 겨냥한 어떤 위협이나 테러라도 전적으로 비난받아야 한다”는 성명을 올려 사건과 거리를 뒀다.

스페인은 러시아가 침공한 우크라이나에 인도적·군사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EU 차원에서 우크라이나 군대 훈련도 돕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 노팅엄 포리스트 FC는 현재 1승 2무 6패의 기록으로 리그 순위 18위에 머물며 강등권에 있습니다. 단 5점만을 획득한 상황으로, 이번...
[EPL 프리뷰] 번리 FC VS 아스날 FC
[EPL 프리뷰] 번리 FC VS 아스날 FC
[번리 FC의 유리한 사건]1. 번리 FC의 벤치 선수 라일 포스터가 지난 경기에서 막판 골을 넣으며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VfB 슈투트가르트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VfB 슈투트가르트
[RB 라이프치히의 유리한 사건]1. RB 라이프치히의 공격수 호물 조제 카르도소 다 크루즈와 크리스토프 바움가르트너가 이번 시즌 합계 8골을 기록하며 협업에서 뛰어난 효율성을 보...
블랙핑크 지수, 과감한 의상 선택..파격 노출에 '깜짝'
블랙핑크 지수, 과감한 의상 선택..파격 노출에 '깜짝'
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파격적인 의상을 선보였다.지수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콕! 리사의 고향에서 3번 공연할 기회를 가졌다는 게 매우 영광이고 축복이다"라...
아이브 장원영, 미리 보는 웨딩화보? 순백의 우아함
아이브 장원영, 미리 보는 웨딩화보? 순백의 우아함
아이브 장원영이 순백의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장원영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 추웡”이라고 남기며 한 명품 주얼리 브랜드 광고 촬영 현장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사진...
윤은혜, 다이어트 성공 후 수영복 몸매 노출…“나 너무 눈물나”
윤은혜, 다이어트 성공 후 수영복 몸매 노출…“나 너무 눈물나”
윤은혜가 다이어트 성공 후 수영복 몸매를 노출했다.윤은혜는 지난 28일 본인 채널에 오마이걸의 효정과 함께한 제주 여행 영상을 업로드했다.윤은혜와 효정은 사전에 예약한 숙소에 체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