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패 탈출 못한 하나원큐 김도완 감독 “3쿼터 버티지 못했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1-30
인쇄


부천 하나원큐가 연패 탈출에 실패했다.

하나원큐는 29일(일)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신한은행 SOL 2022-2023 여자프로농구 부산 BNK와의 원정경기에서 82-68로 패했다.

하나원큐는 이날도 경기 초반을 잘 풀어나갔다. 1쿼터에 22점을 올리면서 9점이나 앞선 채 쿼터를 마쳤다. 그러나 2쿼터에 추격을 허용했고, 3쿼터에 역전을 허용하면서 이날도 아쉬운 경기를 했다.

하나원큐에서는 양인영이 1쿼터에 9점이나 올리면서 분전했다. 그러나 이후 공격에서 원활하게 득점을 올리지 못하면서 한계를 보였다. 양인영이 두 자릿 수 득점을 올렸으나 그녀를 제외하고 10점 이상을 올린 선수가 나오지 않았다.

경기 후 하나원큐의 김도완 감독은 “3쿼터에 넘어갔다. 매번 그러는 것 같다. 높이에서 밀리다 보니 지역방어로 바꿨다. 수비를 바꾼 시점에 3점슛을 허용했다”고 총평했다.

김 감독은 “4쿼터에 3점슛 허용이 많았다. 경기마다 외곽슛을 허용해 벌어진 게 많았다. 해줘야 할 선수들이 해주지 못했다”면서 “교체해서 들어간 선수들도 상대를 잘 파악하고 득점을 허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득점을 허용한 게 많았다. 흐름을 넘겨줬던 게 아쉬웠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인 부분에서의 아쉬움도 있었다. 김 감독은 “초반에 (신)지현이와의 투맨게임에서 기회가 많았다. 그러나 좀 아쉬웠던 것은 한 번 스크린이 잘 걸리지 않았을 때 재차 스크린을 시도하거나 추후 외곽에서 기회를 보는 게 아쉬웠다. 빅맨들의 움직임이 다소 저조했다”면서 첫 번째 의도가 통하지 않았을 때 이후 전개에 대해 아쉬워했다.

하나원큐에는 신지현과 양인영이 주축으로 버티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선수들이 아직도 어리고 경험이 부족하다. 김 감독이 여러 선수를 활용하면서 다양한 것을 시도하고 있으나 시즌 내내 여의치 않았다. 김 감독도 “마지막까지 해 볼려고 했는데 쉬운 슛을 놓친 것도 많았다. 이로 인해 흐름을 내준 측면도 없지 않았다”며 아쉬움을 곱씹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 사건]1.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8위인 모나코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지난 UE...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9점으로 10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4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브레다의 유리 사건]1. 유호 탈비티에는 최근에 홈에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2. 이번에 핸디캡은 홈 -0.25를 공개했습니다.[브레다의 불리 사건]1. 브레다는 지난 경기에서 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