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화 스미스 대체 외인 투수 산체스, 오늘 삼성전 데뷔
출처:뉴시스|2023-05-11
인쇄


한화 이글스의 새 외국인 투수 리카르도 산체스(26)가 KBO리그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산체스는 11일 오후 6시30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전날 펠릭스 페냐의 호투를 앞세워 승리한 한화는 11일 산체스를 선발로 투입해 연승에 도전한다. 한화는 시즌 10승 1무 19패를 기록해 9위를 달리고 있다.

한화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최하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최근 4년 동안 하위권을 맴돌았다. 올해는 중위권 도약을 노리고 있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다.

한화의 최대 약점은 불안한 선발진이다.

한화는 페냐와 함께 버치 스미스을 필두로 선발진을 꾸리려 했다. 하지만 스미스는 단 한 경기만 던지고 어깨 부상으로 방출됐다.

페냐(3승), 문동주(2승), 장민재(1승) 등이 선발진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스미스의 공백은 컸다.

새 외국인 투수를 찾던 한화는 산체스를 영입했다.

산체스는 시속 140㎞대 후반의 포심패스트볼, 투심패스트볼과 함께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공격적인 투구가 최대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산체스는 지난달 26일 한국에 입국해 곧바로 팀에 합류했다. 불펜 투구 등을 거쳐 합격점을 받았고, 모든 구종이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뷔전에 나서는 산체스가 어떤 피칭을 보여줄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는 입국 당시 "KBO리그를 처음 경험하는 올 시즌이 굉장히 기대된다. 동료와 함께 이기는 야구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등판 때마다 승리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산체스는 2020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빅리그 3경기를 경험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8시즌 통산 140경기(선발 133경기)에 등판, 32승 52패 평균자책점 4.61의 성적을 올렸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FC 바르셀로나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FC 바르셀로나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이번 경기에서 홈 경기를 치르며, 팀은 홈 구장을 사수할 결의를 다지고 있어 투지 면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비야레알은 이번 시즌 ...
"아프리카에 분석관 파견"…홍명보호, 북중미 월드컵 정보전 돌입
홍명보호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대비 정보전에 뛰어든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6일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 결과 A조에 편성, 멕시코...
음바페, 한 해 59골 ‘호날두와 동률’…호날두 세리머니로 자축
음바페, 한 해 59골 ‘호날두와 동률’…호날두 세리머니로 자축
킬리안 음바페(27·레알 마드리드)가 한 해 59호골 고지에 올랐다. 구단 역사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의 한 해 최다골과 동률 기록을 세웠다.음바페는 21일(한국시각) 스...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