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그리핀과 재계약 눈독 “리더십 기대”
출처:스포츠경향|2023-08-08
인쇄


보스턴 셀틱스(이하 보스턴)가 블레이크 그리핀(34)과 다시 만날지 모른다.

NBA 이적시장에 능통한 마크 스테인이 8일 오전(한국시간)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보스턴은 그리핀을 FA로 영입하는 데 관심 있다.

보스턴이 그리핀을 눈독 들이는 이유는 공석에 해당하는 선수단 2자리를 좋은 선수로 채우기에 남은 샐러리가 부족하며, 그가 선수단의 젊은 선수들과 유대감을 형성해왔기 때문이다.

그리핀은 지난 시즌 보스턴과 1년 베테랑 미니멈 계약을 맺은 후 많은 출전 시간을 확보하지 못했다. 그는 정규시즌 41경기에 출전해 경기당 13.9분을 뛰었고 평균 4.1득점 3.8리바운드 1.5어시스트 야투 성공률 48.5%를 기록했다.

그러나 그리핀은 보스턴의 라커룸에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베테랑이었다. 제이슨 테이텀(25)과 제일런 브라운(26)과 같이 상대적으로 젊은 에이스에게 긍정적인 모범을 보여주며 팀의 벤치 선수들인 ‘Bus 1 Boys’(루크 코넷, 샘 하우저, 페이튼 프리차드)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했다.

특히 테이텀은 지난 3월 그리핀에 대해 “매일 그의 태도를 보는 것은 귀중한 일이다”라며 “모두가 그의 에너지, 열정, 성격 그리고 성취한 것들을 존중하기 때문에 그를 팀 동료로 둔 것은 매우 행운이다”라고 좋은 말을 남긴 바 있다.

보스턴은 이번 오프시즌 마커스 스마트와 그랜트 윌리엄스라는 한 쌍의 라커룸 리더를 잃었다. ‘빅 파파’ 알 호포드가 여전히 건재하지만, 조 마줄라 감독 옆에서 그의 목소리를 더해줄 베테랑의 숫자가 적은 것은 분명하다. 따라서 이미 익숙한 그리핀에게 해당 역할을 맡길 수도 있다.

현재 보스턴은 슈터이자 윙 자원인 스비 미하일룩에게 계약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남은 1자리를 빅 윙으로 채우기 원하고 있다.

다만, 그리핀은 지난 시즌에도 10월까지 계약을 맺지 못한 바 있다. 이에 아직 그리핀의 이적 소식은 기대하기 이르다. 이미 주요 로테이션 멤버를 확정한 보스턴은 NBA 훈련 캠프에 가까워질 때까지 여유롭게 기다릴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수원 FC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한 사건]1. 전북현대모터스는 현재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9위 수원 FC와의 이번 경기에서 전북현대모터스는 홈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고 투지가 넘...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최근 7경기중에 8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다. 공격 포인트가 많습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최근 8경기중에 7경기에서 총 11...
[J1리그 프리뷰] 가와사키 프론탈레 VS 시미즈 에스펄스
[J1리그 프리뷰] 가와사키 프론탈레 VS 시미즈 에스펄스
[가와사키 프론탈레의 유리한 사건]1. 이토 타츠야가 최근 5경기에서 4경기가 골을 넣어서 컨디션이 좋습니다.2. 가와사키 프론탈레는 리그 33경기가 총 60골을 넣어서 리그에서 ...
"43세, 애둘맘 맞아?"… 김빈우, 넘사벽 비키니 몸매에 '화들짝'
배우 김빈우가 늘씬한 비키니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김빈우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라섹) 수술하며 2주라는 시간을 보냈더니 어느덧 여름이 가고 가을이 왔다"며 "내년에...
‘황신혜 딸’ 이진이, 푸켓의 여유…비키니 자태+청량 미모
‘황신혜 딸’ 이진이, 푸켓의 여유…비키니 자태+청량 미모
배우 황신혜의 딸 이진이가 수영복 자태를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이진이는 15일 자신의 SNS에 “첫 푸켓에서 몇년만에 바다수영 평온하고 아름다웠다 Ft. 멀리서 돌고래 몇마리도 ...
소녀시대 효연, 과감한 비키니..발리 여신 탄생
소녀시대 효연, 과감한 비키니..발리 여신 탄생
그룹 소녀시대 멤버 효연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16일 효연은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효연은 사진과 함께 “September, in Bali”라고 글을 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