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그리핀과 재계약 눈독 “리더십 기대”
출처:스포츠경향|2023-08-08
인쇄


보스턴 셀틱스(이하 보스턴)가 블레이크 그리핀(34)과 다시 만날지 모른다.

NBA 이적시장에 능통한 마크 스테인이 8일 오전(한국시간)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보스턴은 그리핀을 FA로 영입하는 데 관심 있다.

보스턴이 그리핀을 눈독 들이는 이유는 공석에 해당하는 선수단 2자리를 좋은 선수로 채우기에 남은 샐러리가 부족하며, 그가 선수단의 젊은 선수들과 유대감을 형성해왔기 때문이다.

그리핀은 지난 시즌 보스턴과 1년 베테랑 미니멈 계약을 맺은 후 많은 출전 시간을 확보하지 못했다. 그는 정규시즌 41경기에 출전해 경기당 13.9분을 뛰었고 평균 4.1득점 3.8리바운드 1.5어시스트 야투 성공률 48.5%를 기록했다.

그러나 그리핀은 보스턴의 라커룸에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베테랑이었다. 제이슨 테이텀(25)과 제일런 브라운(26)과 같이 상대적으로 젊은 에이스에게 긍정적인 모범을 보여주며 팀의 벤치 선수들인 ‘Bus 1 Boys’(루크 코넷, 샘 하우저, 페이튼 프리차드)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했다.

특히 테이텀은 지난 3월 그리핀에 대해 “매일 그의 태도를 보는 것은 귀중한 일이다”라며 “모두가 그의 에너지, 열정, 성격 그리고 성취한 것들을 존중하기 때문에 그를 팀 동료로 둔 것은 매우 행운이다”라고 좋은 말을 남긴 바 있다.

보스턴은 이번 오프시즌 마커스 스마트와 그랜트 윌리엄스라는 한 쌍의 라커룸 리더를 잃었다. ‘빅 파파’ 알 호포드가 여전히 건재하지만, 조 마줄라 감독 옆에서 그의 목소리를 더해줄 베테랑의 숫자가 적은 것은 분명하다. 따라서 이미 익숙한 그리핀에게 해당 역할을 맡길 수도 있다.

현재 보스턴은 슈터이자 윙 자원인 스비 미하일룩에게 계약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남은 1자리를 빅 윙으로 채우기 원하고 있다.

다만, 그리핀은 지난 시즌에도 10월까지 계약을 맺지 못한 바 있다. 이에 아직 그리핀의 이적 소식은 기대하기 이르다. 이미 주요 로테이션 멤버를 확정한 보스턴은 NBA 훈련 캠프에 가까워질 때까지 여유롭게 기다릴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 사건]1.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8위인 모나코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지난 UE...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9점으로 10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4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브레다의 유리 사건]1. 유호 탈비티에는 최근에 홈에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2. 이번에 핸디캡은 홈 -0.25를 공개했습니다.[브레다의 불리 사건]1. 브레다는 지난 경기에서 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