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브론·커리·듀랜트…미국 농구, 내년 올림픽 '드림팀' 가능성
출처:SBS|2023-09-12
인쇄


지난 10일 종료된 국제농구연맹(FIBA) 남자 월드컵에서 4위에 머문 미국이 2024년 파리 올림픽에는 ‘드림팀‘을 구성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미프로농구(NBA)의 슈퍼스타들이 2024년 파리 올림픽 출전에 관심을 보인다"며 "르브론 제임스, 앤서니 데이비스, 스테픈 커리 등이 후보로 거론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FIBA 월드컵에도 NBA 선수들로 대표팀을 구성해 출전한 미국은 준결승에서 독일, 3-4위전에서 캐나다에 연달아 졌습니다.

직전 대회인 2019년 7위에 머물렀던 미국은 이번 대회 베스트 5에 선정된 앤서니 에드워즈를 비롯해 제일런 브런슨, 재런 잭슨 주니어 등을 내세워 자존심 회복을 노렸지만, 또다시 메달권 진입에 실패했습니다.

다만 올해 월드컵에 출전한 미국 선수들은 각 팀의 주전급 선수들이기는 하지만 진정한 ‘NBA 베스트 멤버‘로는 보기 어렵습니다.

제임스와 커리, 케빈 듀랜트 등 리그의 올스타급 선수들이 빠졌기 때문입니다.

ESPN은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우승했던 듀랜트, 제이슨 테이텀, 데빈 부커, 드레이먼드 그린은 물론 2008년과 2012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크리스 폴도 대표팀 복귀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제임스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는 동메달을 따냈고 2008년 베이징과 2012년 런던에서는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커리는 올림픽에는 나간 적이 없고 2010년과 2014년 월드컵에 나가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이 두 차례 월드컵에는 제임스가 대표팀에 선발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은 최근 두 차례 월드컵에서 7위, 4위에 머물렀지만 올림픽에서는 2008년 베이징 대회부터 2021년 도쿄 대회까지 4연패를 달성했습니다.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이 ‘드림팀‘을 처음 꾸린 것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이었습니다.

직전 대회인 1988년 서울 올림픽 동메달에 자존심이 상한 미국은 마이클 조던, 매직 존슨, 래리 버드, 스코티 피펜, 칼 말론, 찰스 바클리, 패트릭 유잉 등 NBA 최고 선수들을 총동원해 1992년 올림픽에 나갔습니다.

당시 미국은 결승에서 크로아티아를 117대 85, 32점 차로 꺾었는데 이 경기가 미국이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가장 적은 점수 차로 이긴 결과였습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유니온 베를린의 유리한 사건]1. 유니온 베를린은 최근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와의 대진 리그 홈 6경기에서 4승1무1패를 기록해서 우세가 있습니다.2. 유니온 베를린은 최근 보루...
[2. 분데스리가 프리뷰]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VS 아인트라흐트 브라운슈바이크
[2. 분데스리가 프리뷰]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VS 아인트라흐트 브라운슈바이크
[포르투나 뒤셀도르프의 유리 사건]1. 포르투나 뒤셀도르프는 앞 8리그전에서 총 승점 10점을 누적해서 하위권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포르투나 뒤셀도르프는 ...
[2. 분데스리가 프리뷰] 하노버 96 VS FC 샬케 04
[2. 분데스리가 프리뷰] 하노버 96 VS FC 샬케 04
[하노버 96의 유리한 사건]1. 하노버 96은 지금 승점 17점으로 랭킹 5위에 있습니다. 승격 플레이오프 진출권까지 얼마 남지 않은 이 팀은 승점 획득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
치어리더 김수현 "나랑 수영하러 갈래?" 아찔 몸매 과시
치어리더 김수현
치어리더 김수현(32)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자랑했다.김수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랑 수영하러 갈래?"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몸매가 두드러지는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을 공개...
43세 맞아? '두 아이 맘' 김빈우, 군살 제로 비키니 자태 '헉'
43세 맞아? '두 아이 맘' 김빈우, 군살 제로 비키니 자태 '헉'
배우 김빈우가 시선을 압도하는 몸매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다.김빈우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수술하며 2주라는 시간을...
‘팬 폭행 방관’ 제시, 글래머한 자태로 ‘SPICY’
‘팬 폭행 방관’ 제시, 글래머한 자태로 ‘SPICY’
가수 제시가 핫한 사진으로 근황을 공개했다.제시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Felt extra spicy last night in Macao. New music dropping...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