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승리의 한화' 힘든 페냐 대신한 '영웅' 김태연
출처:MHN스포츠 |2023-09-22
인쇄


아무리 ‘투수놀음‘이라는 말이 있지만, 이날 경기에서는 아무도 주목하지 않던 타자가 ‘영웅‘이 됐다.

지난 21일 오후 6시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펼쳐진 2023 KBO 정규시즌 경기에서는 한화 이글스(한화)가 기아 타이거즈(기아)와 난타전 끝에 14-8 대승을 거뒀다.

이날 선발은 펠릭스 페냐로, 이번 시즌 9개 구단 중 기아와의 경기에서 가장 많은 평균자책점(6.97)을 기록 중이었다.

우려대로 이날 페냐는 시작부터 2실점으로 다소 고전하는 듯 했다.

1회말을 삼자범퇴로 틀어막히고 2회초 3-0으로 기아가 리드하며 ‘또 졌다‘는 분위기로 흐를 때였다. 영웅은 난세에 등장했다.

볼넷과 데드볼(사구)로 무사 2루 상황 타석에 들어선 김태연이 그 주인공이었다. 김태연은 이날 4타수에서 단 1안타를 기록했으나, 그 1안타가 경기의 흐름을 완전히 뒤바꿨다.

2볼 2스트라이크로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상대 이의리의 낮게 깔리는 공을 그대로 밀어친 김태연. 굳이 승부하지 않아도 되는 공에서 배트가 나갔으나, 다소 행운이 따른 2-3루 사이 바운드볼로 상대의 수비를 완전히 무너트렸다.

3루 베이스는 완전히 비었고, 빠른 발을 자랑하던 채은성 또한 김도영의 송구 타이밍에 앞서 2루를 밟으며 무사 만루를 만들어냈다.

첫 안타를 내주며 흔들린 이의리와는 반대로 팀의 첫 안타로 기세를 올린 한화의 타선은 후속타자 정은원의 안타로 2득점을 뽑아냈다.

결국 계속된 흔들림 속에서 이의리는 2회를 채우지 못한 채 마운드를 내려갈 수 밖에 없었고, 기아는 불펜 자원을 다수 투입하면서도 끝내 역전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투수가 고전하면 타자가 잘 치면 된다. 6번 타자 김태연, 그가 만들어 낸 최초의 균열이 결국 ‘페냐의 난적‘ 기아를 무너트린 셈이다.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둔 한화는 키움과의 홈 경기로 22일 6시 30분 다시 경기장으로 향한다. 리그 꼴찌 키움보다도 승 수가 적은 한화가 키움을 잡고 체면치레를 할 수 있을지, 이번 경기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15위에 있지만 16위팀(강등권)보다 승점 2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FC 아우크스부르...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포르투갈 미드필더 파비우 비에이라가 지난 3번의 리그 경기에서 득점에 관여하며 강력한 개인 공격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2. 함부르크 SV는 최근...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VfL 볼프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VfL 볼프스부르크는 홈 명예를 지켜야 하므로, 그들의 투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패트릭 위머는 지난 경기에서 두 골을 넣었으며, ...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