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아시안게임 '4연패 도전' 한국 야구, 홍콩에 콜드게임 승리
출처:오마이뉴스|2023-10-02
인쇄

홍콩에 8회 10-0 대승... 선발 원태인 4이닝 무실점 쾌투

 

한국 야구대표팀이 아시안게임 4연패를 향해 산뜻하게 출발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인근 사오싱 야구·소프트볼 스포츠센터 제1구장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B조 첫 경기에서 홍콩에 8회 10-0 콜드게임 승리를 거뒀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는 5회 이후 15점 이상, 7회 이후 10점 이상으로 점수 차가 벌어지면 콜드게임이 선언되어 경기가 끝난다.

답답했던 공격력, 이겨도 웃지 못한 홍콩전

한국은 1회말 첫 공격부터 점수를 올렸다. 최지훈의 내야 안타와 노시환의 볼넷으로 만든 2사 1, 2루 찬스에서 문보경이 우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이때까지만 해도 한국은 쉽게 승리하는 듯했다. 4회말에도 윤동희, 박성한의 연속 안타와 김성윤의 볼넷으로 만든 1사 만루에서 김혜성이 2타점 적시 2루타를 터뜨리면서 3-0으로 달아났다.

그러나 기대했던 만큼 화끈한 공격은 아니었다. 조별리그의 최대 ‘난적‘ 대만과의 경기를 앞두고 최대한 빨리 승부를 확정 짓고 싶어했던 한국으로서는 더 많은 득점이 필요했다. 다만 6회말 무사 1, 2루와  7회 1사 3루 기회를 놓친 것이 뼈아팠다.

오히려 7회초 수비 때 구원투로 나선 장현석이 첫 타자 엉춘웨이를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낸 뒤 도루를 허용했고, 폭투까지 기록하며 2사 3루의 실점 위기에 몰리기도 했다. 다행히 장현석은 탐 호인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그나마 8회말 김혜성의 좌중간 2루타와 최지훈의 내야 안타로 만든 1사 1, 3루에서 노시환의 중전 적시타로 1점을 보탰고, 이어 강백호와 문보경이 연속 볼넷을 얻으며 밀어내기 득점으로 5-0을 만들었다.

원태인 쾌투... 잇몸으로 버틴 한국, 대만전은 다를까

한국의 타선은 뒤늦게 득점력이 폭발했다. 윤동희가 좌익선상 2타점 적시 2루타를 터뜨리며 7-0이 됐고, 상대 투수의 견제 실책과 박성한의 희생플라이로 2점을 더 얻으면서 9-0으로 달아났다.

이후 김혜성의 중전 적시타가 터지면서 8회말 10-0으로 콜드게임이 성립되면서 그대로 경기가 끝났다.

이날 한국은 타선이 부진했으나, 마운드의 힘으로 맞섰다. 선발 원태인이 타선의 부족한 득점 지원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4이닝 1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 쾌투하며 승리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 컸다.

한국은 원태인이 내려가자 정우영, 최지민, 장현석, 박영현이 이어 던지면서 홍콩의 추격을 막아냈다. 대표팀 내 유일한 고교생인 투수 장현석은 구원 등판해 몸에 맞는 공과 폭투를 기록하며 다소 흔들렸다.

타선에서는 김혜성이 6타수 3안타 3타점으로 공격을 이끌었으나, 강백호는 4타수 무안타에 그치며 아쉬움을 보였다.

쓴소리를 들어야 할 장면도 나왔다. 3회말 무사 1, 2루에서 강백호의 잘 맞은 타구가 상대 우익수의 호수비에 걸렸고, 2루 주자 최지훈까지 아웃됐다. 하지만 심판진의 착오로 2루 주자였던 최지훈이 1루로 돌아가라는 황당한 판정을 내려 경기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어쨌든 콜드게임 승리로 첫 경기의 목표를 달성한 한국은 오는 2일 대만과 맞붙는다. 대만도 이날 태국과의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12-1로 7회 콜드게임 승리를 거두면서 만만치 않은 실력을 보여줬다.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15위에 있지만 16위팀(강등권)보다 승점 2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FC 아우크스부르...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포르투갈 미드필더 파비우 비에이라가 지난 3번의 리그 경기에서 득점에 관여하며 강력한 개인 공격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2. 함부르크 SV는 최근...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VfL 볼프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VfL 볼프스부르크는 홈 명예를 지켜야 하므로, 그들의 투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패트릭 위머는 지난 경기에서 두 골을 넣었으며, ...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