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팬들 쓰린 속 달래준 최정의 최다 타점 '전설은 진행 중'
출처:데일리안|2023-10-26
인쇄


지난 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했던 SSG 랜더스가 허무하게 가을 야구를 마감했다.

SSG는 25일 창원NC파크에서 ‘2023 KBO리그 포스트시즌’ NC와의 준플레이오프 원정 3차전서 6-7 석패하며 3연패로 탈락해 이번 시즌을 마감했다.

1~2차전서 제 몫을 해주지 못했던 ‘주포’ 최정이 3차전서 만루 홈런을 터뜨리며 부활을 알렸던 점을 감안하면 너무도 아쉬운 SSG의 탈락이었다.

지난 2차전 2개 홈런을 때린 한유섬에 이어 최정까지 살아난 SSG가 3차전을 잡았다면 시리즈의 향방은 알 수 없는 방향으로 흐를 가능성이 매우 높았기 때문이다.

그나마 SSG 팬들의 쓰린 속을 달래줄 위안거리는 최정의 홈런포였다.

최정은 2회초 2사 만루 상황에서 상대 선발 태너의 공을 걷어 올려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그랜드 슬램을 폭발시켰다.

이 홈런이 주는 의미는 상당하다.

전날까지 포스트시즌 개인 통산 39타점을 기록 중이던 최정은 일발 장타로 4타점을 한 번에 쓸어 담으며 43타점째를 올렸다.

KBO리그 역대 포스트시즌 최다 타점 신기록이 작성되는 순간이었다. 종전 기록은 은퇴한 홍성흔과 LG 유니폼을 입고 있는 김현수의 42타점.


데뷔와 동시에 SK 와이번스(현 SSG) 왕조의 일원이 된 최정은 그동안 꾸준히 가을 야구를 경험했다. 2008년에는 최연소 한국시리즈 MVP에 올랐고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는 5경기서 무려 9타점을 홀로 쓸어 담는 맹활약을 이어나가며 큰 경기에 약하다는 꼬리표를 떼는데도 성공했다.

36세의 최정은 여전히 전성기 기량을 유지 중이며 SSG가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면 사상 첫 포스트시즌 50타점 기록까지 넘볼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날 최정은 만루 홈런으로 홈런 개수 역시 13개로 늘리며 타이론 우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데 성공했다. 포스트시즌 최다 홈런 기록은 은퇴한 이승엽(현 두산 감독)이 갖고 있으며 총 14개의 홈런을 폭발시켰다.

이미 정규 시즌 누적 기록에서도 ‘넘사벽’ 영역에 들어선 최정은 KBO리그의 살아 있는 역사로 진화하고 있다. 미지의 영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최정이 앞으로 어떤 역사를 더 만들어낼지 팬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지난 시즌 코파 이탈리아 우승으로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에 진출하며, 51년 만에 첫 메이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2...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EA 갱강의 유리한 사건]1. 딜랑 루이세레가 최근 쿠프 드 프랑스 경기에서 두 골을 넣으며 뛰어난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EA 갱강은 최근 5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평균 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 발렌시아는 현재 리그 17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승점이 절실하며, 이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2. 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