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피스 벤치의 핵심' 루크 케나드, 무릎 골타박으로 2주 더 결장
출처:루키|2023-12-05
인쇄


케나드의 복귀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

‘ESPN‘의 애드리안 워즈나로우스키 기자는 4일(이하 한국시간) 멤피스 그리즐리스의 루크 케나드가 왼쪽 무릎 골타박 부상으로 2~3주 정도 더 결장할 것 같다는 소식을 전했다.

2017-2018시즌 디트로이트 유니폼을 입고 NBA 무대에 데뷔한 케나드는 커리어 초반부터 볼 핸들링이 가능한 슈터라는 평가를 받았던 자원.

커리어 통산 가장 낮은 3점슛 성공률을 기록한 2018-2019시즌에도 39.4%의 3점슛 성공률을 기록했을 만큼 슈팅에 있어서는 이미 검증을 마친 선수다.

지난 시즌 도중 트레이드를 통해 멤피스에 합류한 케나드는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24경기에서 평균 11.3점에 무려 54.0%의 3점슛 성공률을 기록하며 단숨에 팀의 핵심 벤치 멤버로 거듭났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는 카일 앤더슨이 미네소타로 이적했고 올 시즌 개막 전에는 마커스 스마트를 삼각 트레이드로 영입하는 과정에서 타이어스 존스가 워싱턴으로 떠나면서 이번 시즌 케나드의 비중은 더 높아졌다.

그런데 하필 이렇게 중요한 시점에서 케나드가 부상으로 이탈하고 말았다. 지난 11월 15일 레이커스와의 경기에서 무릎을 다친 케나드는 정밀 검사 결과 골타박이 발견되어 전력에서 이탈했다.

케나드 말고도 징계로 시즌 첫 25경기에 나올 수 없는 자 모란트를 비롯해 장기 부상을 당한 브랜든 클라크와 스티븐 아담스, 시즌 도중 발목을 다친 마커스 스마트 등 멤피스에는 부상 및 결장자가 너무 많다.

지난 시즌 51승 31패를 기록하며 서부 컨퍼런스 2위에 올랐던 신흥 강호 멤피스지만 이번 시즌은 현재 5승 14패, 서부 컨퍼런스 14위로 출발이 좋지 못하다.

부상 이슈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멤피스는 얼마 전 10일 계약을 통해 영입한 제일런 노웰과 두 번째 10일 계약을 체결하며 케나드의 공백을 메웠다.

케나드가 돌아올 때 쯤이면 에이스인 모란트도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시즌 중반부터 어떤 페이스를 보이느냐가 멤피스 입장에서는 중요할 것 같다.

  • 축구
  • 야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마 앤틀러스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마 앤틀러스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비셀 고베는 현재 승점 60점으로 리그 4위에 머물러 있으며, 라이벌 가시마 앤틀러스와 승점 5점 차이지만 우승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J1리그 프리뷰]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FC 도쿄
[J1리그 프리뷰]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FC 도쿄
[산프레체 히로시마의 유리한 사건]1. 산프레체 히로시마는 지금 2위인 교토 상가 FC와 승점차 2점만 있습니다. 팀은 1위를 놀리기 위해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산프...
인구 52만 섬나라 카보베르데,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 쾌거…아프리카 예선 조 1위
인구 52만 섬나라 카보베르데,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 쾌거…아프리카 예선 조 1위
카보베르데가 마침내 꿈의 무대에 오른다. 인구 약 52만 명의 작은 섬나라가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카보베르데는 14일(한국시간) 수도 프라이아의 내셔널스타디움에서 열린 20...
표예진, 깜짝 비키니 자태…은근히 드러낸 글래머
표예진, 깜짝 비키니 자태…은근히 드러낸 글래머
배우 표예진이 완벽한 비주얼과 여유로운 근황을 공개했다.표예진은 10월 14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표예진은 붉은색 홀터넥 ...
윤채경, 수영복+민낯 공개…청순함에 반전 글래머
윤채경, 수영복+민낯 공개…청순함에 반전 글래머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윤채경이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윤채경은 11일 자신의 SNS에 “안녕, 여름!”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윤채경...
모모, 글래머라 가능한 톱…뱃살 조심해야 하는 룩
모모, 글래머라 가능한 톱…뱃살 조심해야 하는 룩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독보적인 비율과 글래머러스한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모모는 10월 13일 자신의 SNS에 “thank you Singapore”라는 글과 함께 여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