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와중 테니스는 별로 안 중요...엄마 집 위로 미사일 날아가”...호주오픈 4R 진출 우크라이나 선수
출처:스포츠서울|2024-01-20
인쇄





2024 호주오픈(AO) 여자단식 16강에 오른 우크라이나의 마르타 코스튜크(21)가 “러시아와의 전쟁 와중 승리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세계랭킹 37위인 코스튜크는 19일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대회 여자단식 3라운드(32강전)에서 74위 러시아의 엘리나 아바네시안(21)을 2-1(2-6, 6-4, 6-4)로 꺾었다. 생애 두번째로 그랜드슬램 여자단식 16강 진출이다.

그는 이날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전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사람들은 여전히 매일 죽어가고 있다. 어머니는 집 위로 날아가는 미사일 영상을 보내주고 있다. 우리 가족은 지금 키이우(우크라이나 수도)에 있다”며 자신이 처한 힘든 상황을 설명했다.



코스튜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영향. 그리고 테니스 서킷에서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의 존재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다.

그는 “아직도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게 나로서는 믿기지 않는다. 벌써 2년이 다 됐다. 나는 아직도 이 모든 선수들이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내 세상은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다”고 한탄했다.

코스튜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모든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에게 그랬던 것처럼 이날 승리 뒤에도 아바네시안과 악수를 나누지 않았다.

윔블던 측은 지난 2022년 러시아와 벨라루스 출신 선수들의 대회 출전을 금지했다가 지난해 다시 허용했고, 다른 대회들도 이들이 중립국 깃발 아래에서 경쟁하는 것을 허용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코스튜크는 서방 언론의 역할에 의문을 제기하며 전쟁이 뉴스에서 사라지도록 내버려뒀다고 주장했다.

그는 “내가 살고 있는 현실은 모든 것이 끝나려면 한참 멀었다는 것이다. 완전히 불평등하고 끔찍한 전쟁이기 때문에, 우리는 결코 좋은 위치에 있지 않았다. 지난 2년 동안 생존 모드에 있었다. 사람들은 지금 엄청나게 우울하고 피곤하다”고 하소연했다.

그는 “(전쟁은) 조만간 멈출 것 같지 않고, 어느 누구도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같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美 진출 첫해, 정호연에게 찾아온 시련...ACL 파열로 시즌 아웃
美 진출 첫해, 정호연에게 찾아온 시련...ACL 파열로 시즌 아웃
2025시즌 미국프로축구(MLS) 미네소타 유나이티드에 진출한 미드필더 정호연(24), 첫 시즌이 허무하게 끝났다.미네소타 구단은 20일(이하 한국시간) 홍보팀을 통해 정호연의 시...
승리 없는 대구FC, 홍정운 '최소 2달 OUT'…고민 깊어지는 김병수 감독
승리 없는 대구FC, 홍정운 '최소 2달 OUT'…고민 깊어지는 김병수 감독
리그 11경기째 승리 없이 최하위에 머무는 대구FC가 여름 이적시장 영입한 홍정운이 큰 부상으로 전력에서 빠져 근심이 더 깊어졌습니다.18일 저녁 대구iM뱅크파크에서 펼쳐진 하나은...
서울 안데르손 vs 울산 말컹…특급 공격수 대결 성사될까
서울 안데르손 vs 울산 말컹…특급 공격수 대결 성사될까
올 시즌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FC서울과 울산 HD가 맞붙는다. 두 팀은 최근에 추가한 새로운 무기를 통해 무조건 승리를 노리고 있다.서울과 울산은...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가수 제시가 과거를 그리워했다.제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옛사랑이 그리워”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제시는 흰색의 튜브톱 옷과 옅은 화장으로 걸크러시 이미지와는 ...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미국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신혼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서동주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저는 이제 한국”이라는 멘트와 함께 신혼여행에서 남긴 여러 사진들을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