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연습 한 번도 안 했다는데…' kt, 피치클락 위반 '0'…롯데 최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4-03-25
인쇄


 

KBO가 지난 24일 치러진 경기에서 피치클락 위반 현황을 공개했다.

KBO는 25일 전날(24일) 경기에서 각 팀이 피치클락을 위반한 횟수를 공유했다.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는 단 한 번도 피치클락을 위반하지 않았다. 롯데 자이언츠가 16회 피치클락을 위반해 최다를 기록했다. SSG 랜더스가 15회로 뒤를 이었다.

kt는 개막시리즈 내내 피치클락을 단 한 번도 위반하지 않았다. 23일 삼성전에서도 kt의 피치클락 위반 횟수는 0이었다. 이강철 감독에 따르면 kt는 스프링캠프에서도 피치클락을 대비하지 않았는데, 정규시즌 개막 후 피치클락을 단 한 번도 넘기지 않은 팀이 됐다.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맞붙은 롯데와 SSG의 경기에서 가장 많은 피치클락 위반 사례가 쏟아졌다. 23일 경기에서도 롯데가 14회, SSG가 9회 피치클락을 위반했다.

 


 

피치클락은 경기 시간 단축을 위해 투수들이 포수로부터 공을 건네 받은 이후 주자가 없을 때 18초, 주자가 있을 때 23초 안에 공을 던져야 한다. 타자도 8초 이내에 타석에 서야 한다. 이를 어겼을 경우 투수는 볼 한 개를 내주게 되며, 타자는 스트라이크 한 개를 받는다.

피치클락은 올해 경고만 주는 시범운영을 이어가되, 내년에는 정식으로 도입하기로 했다. KBO는 지난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4일 10개 구단 단장들이 참가한 실행위원회에서 피치클락 도입시기를 정했다"고 전했다.

실행위원회는 각 구단이 피치클락에 대한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는 현장 요청에 따라, 2024시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까지 시범 운영을 지속하기로 했다. 2025년에는 정식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조지아 VS 불가리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조지아 VS 불가리아
2026 월드컵 유럽 예선 일정,2026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 순위,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순위,2026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선수,2026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통계,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경기,북중미 월드컵 유럽 예선 일정,유럽 예선 순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르메니아 VS 포르투갈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르메니아 VS 포르투갈
[아르메니아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예두아르트 스페르챤 선수가 지난 6월에 평가전 2경기에서 모두 골 맛을 봤습니다. 그가 이번 소집명단에서 포함되었습니다.[포르투갈의 유리한 ...
박지성 극찬한 '악동' 루니, 충격 폭로 "맨유가 흐트러진 건 무리뉴 시절부터"
박지성 극찬한 '악동' 루니, 충격 폭로
웨인 루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흐트러진 건 조세 무리뉴 감독 시절부터였다고 말했다.영국 '데일리메일'은 5일(한국시간)"루니가 2016-17시즌 리그컵 결승을 앞두고 무리뉴 감...
솔지, 이 정도로 글래머인 줄 몰랐네…비키니 수영복에 꽉 찬 볼륨감
솔지, 이 정도로 글래머인 줄 몰랐네…비키니 수영복에 꽉 찬 볼륨감
솔지가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5일 솔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Last Summer"라는 글과 함께 싱가폴 센토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했다. 솔지는 ...
15기 순자, 비현실적인 수영복 몸매로 현실적인 고민 "저만 그런거 아니죠"
15기 순자, 비현실적인 수영복 몸매로 현실적인 고민
15기 순자(윤서빈)이 현실적인 고민을 드러냈다.지난 5일 15기 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나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머리가 꼭 집에서는 잘 묶이고 나와서는 예쁘게 안 묶이고"라...
제시카, 튜브톱 드레스에 드러난 가녀린 몸선…청순+우아한 분위기
제시카, 튜브톱 드레스에 드러난 가녀린 몸선…청순+우아한 분위기
제시카가 청순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지난 5일 제시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iracle energy flows, soft magic lingers"라며 한 브랜드 행...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