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속 김민선·장애인 알파인스키 최사라, MBN 여성스포츠대상 1·2월 MVP
출처:뉴시스|2024-03-29
인쇄

 

‘신 빙속여제‘ 김민선(의정부시청)과 장애인 알파인스키 최사라(한국체대)가 각각 2024 MBN 여성스포츠대상 1, 2월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

김민선은 지난 1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유타 올림픽 오벌에서 열린 2023~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5차 대회 여자 1000m 2차 레이스에서 1분13초42의 한국신기록을 작성했다.

이상화가 2013년 9월 캐나다 폴 클래식에서 작성한 종전 한국기록인 1분13초66을 약 10년 4개월 만에 0.24초 줄였다.

아울러 김민선은 이번 시즌 월드컵 3차 대회부터 6차 대회까지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따내며 월드컵 시리즈 여자 500m를 종합 순위 2위를 차지했다.

김민선은 "한국 신기록을 달성했다는 것이 가장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여러 목표들이 있지만, (이)상화 언니의 500m 세계기록 도전에 또 한발 더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들어서 더 큰 목표가 생겼다. 또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시즌보다 파워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훈련을 할 예정이다. 스타트 부분에 있어서 발전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다음 시즌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당시 최연소 국가대표 알파인스키 선수로 참가했던 최사라(시각장애·가이드 정상현)는 지난 2월 장애인 동계체전 여자 알파인스키 회전 경기에서 1분14초99를 기록, 쌍둥이 동생 최길라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최사라는 동계체전에서 2년 연속 2관왕에 등극했다.

그는 올해 1월 국제스키연맹(FIS) 장애인 알파인스키 월드컵 활강과 슈퍼대회전에서 금메달을 따 2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최사라는 "월드컵에서도 1위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신감이 생겼다"며 "내년 세계선수권대회와 2026년 밀라노 동계패럴림픽 메달이 목표"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비야레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비야레알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칼 에타 에용 선수가 현재 득점순위에서 6골로 공동 6위에 있습니다.[비야레알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알베르토 모레이로 선수가 현재 득점...
[분데스리가 프리뷰] SV 베르더 브레멘 VS VfB 슈투트가르트
[분데스리가 프리뷰]  SV 베르더 브레멘 VS VfB 슈투트가르트
[중립 사건]1. 양 팀은 총 43번 맞붙었으며, SV 베르더 브레멘이 16승12무15패를 기록했습니다. 양 팀은 기본적으로 호각을 이루고 있습니다.[SV 베르더 브레멘의 불리 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레알 마드리드 CF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레알 마드리드 CF
[알라베스의 유리한 사건]1.알라베스는 현재 5승3무7패 승점 18점으로 11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실력이 뛰어난 레알 마드리드 CF입니다. 알라베스는 이날에 홈의 명예를 ...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