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복싱챔프 최현미, 세 체급 정복 시동 건다
출처:MK스포츠|2024-04-10
인쇄

여자프로복싱 최현미(34)가 ▲페더급(-57㎏) ▲슈퍼페더급(-59㎏)에 이어 ▲라이트급(-61㎏) 정상을 노리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최현미는 4월27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특례시 아주대학교 특설링에서 제시카 카마라(36·캐나다)와 세계복싱협회(WBA) 라이트급 골드 챔피언 결정전(2분×10라운드)을 치른다.

제시카 카마라는 WBA·세계복싱기구(WBO)·국제복싱기구(IBO) 슈퍼라이트급(-63.5㎏) 타이틀매치 출신이다. 도전자로 참가한 2021년 11월 경기는 판정 1-2로 패하여 통합 세계 챔피언 등극은 무산됐다.



최현미는 ▲2008~2013년 WBA 페더급(7차 방어) ▲2013~2022년 WBA 슈퍼페더급(10차 방어) 월드 챔피언에 빛난다. △17차례 타이틀 방어 △5247일(14년 137일) 동안 정규 챔피언 등 세계복싱협회 역대 최고 여자 선수로 손꼽힌다.

WBA는 페더급·슈퍼페더급 세계 챔피언 최현미와 슈퍼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을 경험한 제시카 카마라가 라이트급에서 맞붙는 빅매치를 선보이게 됐다.

‘골드 챔피언’은 잠정 챔피언과 월드 타이틀전 자격 결정 경기의 중간에 가까운 개념이다. 정규 챔피언이 방어전을 치를 수 없어도 왕좌 승계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 지위가 없는 다른 도전권 경쟁자보다는 위상이 높다.



따라서 최현미가 제시카 카마라를 꺾고 WBA 골드 챔피언이 된다면 라이트급 월드 타이틀매치 참가를 기대할 만하다. 2024년 4월5일 현재 세계복싱협회 라이트급 챔피언은 케이티 테일러(38·아일랜드)다.

케이티 테일러는 2023년 11월 WBA WBO IBO 세계복싱평의회(WBC) 국제복싱연맹(IBF) 슈퍼라이트급 통합 챔피언을 차지했다. 라이트급 경기는 2022년 10월을 끝으로 없다.



국제복싱연맹 및 세계복싱기구는 2024년 1월 케이티 테일러 라이트급 월드 타이틀을 박탈했다. 세계복싱협회가 뒤를 따른다면 왕좌는 비게 된다.

최현미로서는 WBA 골드 챔피언 등극을 발판으로 라이트급 세계 챔피언 결정전을 치를 수 있다면 가장 좋다. 제시카 카마라를 이긴다면 세 체급 정복 도전 가능성이 한층 커진다.

  • 축구
  • 야구
  • 농구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뮌헨, 레앙도 영입 추진"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하루 만에 이적설이 끝날 위기다.독일판 ‘스카이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라텐버그 기자는 24일(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의 킹슬리 코망과 르로이 사네가 팀을 떠난다면, 바이에른 뮌헨은...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현지에서 ‘레전드’로 거듭난 손흥민을 향해 확실히 보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토트넘 홋스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퍼스 웹’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마침내 트로피...
[K리그1 라이브] "동아시안컵? 나도 욕심난다" 포항 이호재의 각오…"일단 소속팀에서 더 잘하겠다"
[K리그1 라이브]
포항스틸러스 주축 공격수 이호재가 동아시안컵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포항은 23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에서 안양에 2-...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수많은 러브콜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모델 송주아가 강렬한 레드 수영복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레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발...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배우 한소희가 칸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한소희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계정을 태그하며 프랑스 칸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현 시점 할리우드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로 불리는 시드니 스위니가 환상의 란제리 패션으로 전 세계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스위니는 최근 자신의 SNS에 세계적인 언더웨어 업체인 ‘새비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