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브랜든, 허리 통증 이후 3주만에 선발등판…팀 상승세 잇는다
출처:뉴스1|2024-05-01
인쇄


겹친 악재에도 3연속 위닝시리즈를 이어가며 상승세를 탄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외인 투수 브랜든 와델 복귀라는 호재까지 맞았다. 부상 전 팀의 에이스 역할을 맡았던 브랜든이라 벤치 입장에서는 더 없이 반갑다.

브랜든은 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24 신한은행 SOL뱅크 KBO리그 삼성과 홈경기에서 선발 등판한다.

지난해 11승3패 평균자책점 2.49로 활약, 재계약에 성공한 브랜든은 올해도 4경기에 나서 3승1패 평균자책점 1.57로 빼어난 투구를 펼쳤다. 하지만 부상으로 인해 지난달 11일 등판을 마지막으로 선발로 나서지 못했다.

브랜든은 지난달 17일 등판 예정이었지만 허리 통증으로 거르고 재활에 매진했다. 당초 지난 주말 복귀가 예정됐으나 회복이 더뎌 등판 일정이 또다시 연기됐다.

같은 시기 두산의 또 다른 외인 라울 알칸타라마저 팔꿈치 통증으로 등판을 거르며 두산은 외인 투수가 모두 이탈하는 악재를 맞았다. 여기에 지난달 22일 소속 선수들 8명이 과거 ‘팀 선배‘ 오재원(39)에게 수면제를 대리 처방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팀 분위기는 어두워졌다.

그럼에도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 이후 경기에서 3연속 위닝시리즈를 가져온 두산은 전날 열린 삼성과의 경기에서 ‘토종 에이스‘ 곽빈이 6⅓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팀의 2연승을 이끌었다.

한때 8위까지 쳐졌던 두산은 현재 16승 17패로 6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5위 LG와도 1게임 차이에 불과하다.


팀이 상승세를 탄 상황에서 복귀하는 브랜든은 좀 더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는 상황에서 공을 던질 수 있게 된 셈이다.

이승엽 두산 감독도 전날 경기 전 "브랜든의 현재 컨디션은 괜찮다. 투구 수 제한 없이 계속 로테이션을 소화할 것"이라면서도 "투구할 때는 괜찮지만, 그다음 날에 허리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 시즌은 길다. (전력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외국인 투수가) 두 번이나 빠져서는 곤란하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브랜든이 이날 경기에서 성공적으로 복귀를 알린다면 두산에는 또 다른 호재가 기다리고 있다. 팔꿈치 통증으로 이탈한 알칸타라도 전날 캐치볼을 시작하며 복귀를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이 감독은 "최종 검진 결과 팔꿈치 염좌가 미세하게 남아 있지만 훈련과 치료를 병행해도 된다고 한다"며 "아직 복귀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알칸타라의 몸 상태에) 문제가 없다면 우리에겐 희소식"이라고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광주 FC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광주 FC
[대구의 유리 사건]1. 에드가 실바는 최근 3경기에서 2골을 넣었습니다.2. 대구는 최근 연속 5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대구의 불리 사건]1. 대구는 현재 강등 라운드 순...
[K리그1]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K리그1]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 사건]1. 전진우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리그에서 15골을 기록해서 골게터 랭킹 2위에 있습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최근 20경기중에 19경기에서 득점을 완...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풀럼 FC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풀럼 FC
[에버턴 FC의 유리한 사건]1. 에버턴 FC는 홈에서 반등할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2. 에버턴 FC의 잭 그릴리쉬가 이번 시즌 1골 4도움을 기록하며 팀 공격에 중요한 역할을 하...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개그우먼 맹승지가 고혹적인 매력을 드러냈다.맹승지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깊게 파인 베이지 톤의 드레스를 입은...
"바지야 속옷이야?" 치어리더 이다혜, 비키니 뺨치는 브라톱 속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가 완벽한 S라인을 자랑했다.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간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화이트 브라톱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말레이시아 래퍼 나메위(중국명 황밍즈)가 대만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위신) 사망과 관련해 경찰서를 직접 찾았다.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나메위가 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