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90㎏급 한주엽, 올림픽 티켓 보인다…그랜드슬램 동메달
출처:연합뉴스|2024-05-06
인쇄

아스타나 대회 통해 자력 진출 도전…대륙별 쿼터 획득 가능성도 생겨

 

유도 남자 90㎏급 국가대표 한주엽(하이원)이 2024 파리 올림픽에 성큼 다가섰다.

한주엽은 5일(현지시간) 타지키스탄 두샨베에서 열린 2024 국제유도연맹(IJF) 두샨베 그랜드슬램 동메달 결정전에서 세르비아의 네만자 마주도프를 반칙승으로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올림픽 랭킹 28위인 한주엽은 이 메달로 올림픽 랭킹포인트 500점을 추가, 21위까지 올라설 것으로 보인다.

파리올림픽 유도 종목은 체급당 국가별 1명의 선수가 출전할 수 있다. 출전하려면 올해 6월 23일까지 올림픽 랭킹 상위 17위 안에 들거나 대륙별 출전권 획득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한주엽은 10일부터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열리는 IJF 그랜드슬램과 이달 말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를 통해 파리 올림픽 자력 진출에 도전할 수 있다.

한주엽은 여자 52㎏급 정예린(인천광역시청)이 이번 대회에서 동메달을 따면서 파리 올림픽에 출전할 가능성이 더 커졌다.

IJF는 국가당 1명씩 대륙별 출전권을 부여하는데, 이번 대회 전까지는 정예린이 이에 해당했다.

그러나 정예린이 지난 3일 두샨베 그랜드슬램에서 동메달을 따면서 올림픽 출전권 자력 획득 가능성이 커졌다.

대한유도회 관계자는 "정예린이 파리 올림픽 자력 출전 자격을 얻는다면 한주엽이 대륙별 출전권을 이어받게 된다"고 전했다.

한국 유도는 현재 올림픽 개인전 14개 체급 중 10개 체급 출전권을 확보했다.

남자 73㎏급과 90㎏급, 100㎏급, 여자 70㎏급에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여자 78㎏ 이상급 기대주 이현지(남녕고)는 이날 두샨베 그랜드슬램 동메달 결정전에서 크로아티아의 헬레나 부코비크를 안다리걸기 되치기 절반, 허리후리기 절반 합쳐 한판승으로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마인츠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마인츠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 사건]1. 분데스리아 강호 바이에른 뮌헨은 이번 시즌 13라운드까지 12승1무의 성적으로 순위 선두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홈 경기는 선두 자...
쓰지도 않는데 팔지도 않는다! 아모림, 마이누 나폴리 이적 '결사반대'...맥토미니는 설득 중
쓰지도 않는데 팔지도 않는다! 아모림, 마이누 나폴리 이적 '결사반대'...맥토미니는 설득 중
루벤 아모림 감독은 코비 마이누 이적을 반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이탈리아 ‘일 마티노‘는 13일(한국시간) "나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마이누 영입에 있어 상당한 저항에...
AC밀란 돌풍 이끄는 알레그리 감독, 이달의 감독상 수상
AC밀란 돌풍 이끄는 알레그리 감독, 이달의 감독상 수상
11월 무패 행진을 질주하며 밀란을 1위로 올린 알레그리 감독이 이달의 감독상을 받았다.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사무국은 12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필라델피아 선정 1...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