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으로 뒤바뀐 안세영 결승 상대…민망한 허빙자오는 눈물[파리 2024]
출처:뉴시스|2024-08-05
인쇄



뜻하지 않은 부상으로 배드민턴 여자 단식 결승에 오른 ‘셔틀콕 여왕‘ 안세영(22·삼성생명)의 상대가 바뀌었다.

안세영이 4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포르트드라샤펠 경기장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결승에 선착한 가운데 이어진 또 다른 준결승에서 허빙자오(중국·9위)가 부상으로 기권한 카롤리나 마린(스페인 4위) 대신 결승에 올랐다.

이로써 여자 단식 결승은 5일 같은 장소에서 안세영과 허빙자오의 맞대결로 펼쳐지게 됐다.

애초 안세영의 결승 상대는 마린이 유력했다.

마린은 1게임을 21-14로 크게 이긴 뒤 2게임에서도 10-7로 앞서 있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부상이 마린을 주저앉게 만들었다. 경기 도중 오른쪽 무릎을 다친 마린은 얼굴을 찡그렸다.

의료진과 대화를 나누는 그의 표정에서 부상이 심상치 않음을 읽을 수 있었다.



마린은 오른쪽 무릎에 압박 붕대를 차고 다시 코드로 들어섰다. 그리고 허빙자오의 스매시를 절뚝거리며 뒤쫓다 그대로 드러누워 펑펑 울었다.

안타깝게 지켜보던 관중들은 뜨거운 박수로 마린을 위로했고, 당황한 허빙자오도 쓰러진 마린 곁을 지켰다.

결국 경기 진행이 더는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마린이 기권을 선언했고, 뒤지고 있던 허빙자오가 결승에 진출했다.

의료진이 휠체어를 가지고 왔지만, 마린은 거부한 뒤 절뚝거리며 코트를 빠져나갔다.

행운의 결승 티켓을 거머쥔 허빙자오는 믹스트존에서 눈물을 흘렸다.

그는 "뒤지고 있었지만, 경기를 바꾸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일이 발생했다"며 마린의 부상으로 찜찜하게 결승에 오른 것에 미안함을 드러냈다.



마린은 치료를 위해 믹스트존엔 나타나지 않았다.

올림픽 무대에서 결승을 눈앞에 뒀던 마린은 부상으로 메달 없이 대회를 마치게 됐다.

마린이 3위 결정전도 뛰지 못하게 되면서, 여자 단식 동메달은 안세영에 패한 그레고리아 마리스카 툰중(인도네시아)에게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세계랭킹 4위 마린은 9위인 허빙자오보다 한 수위로 평가됐다. 다만 안세영과의 상대 전적에선 4승 6패로 열세였다.

허빙자오의 상대 전적은 8승 5패로, 역시 안세영이 우위에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시장까지 나선 K리그 판정시비…FC안양, “상벌위 천번도 나가겠다”
시장까지 나선 K리그 판정시비…FC안양, “상벌위 천번도 나가겠다”
프로축구 FC안양의 구단주인 최대호 안양 시장이 최근 K리그1에서 불거진 판정 논란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판정 비판 금지 규정으로 징계 위험이 있지만 “상벌위원회가 열리면 10...
'이상한 계약' 린가드, FC서울 이적 '비하인드' 깜짝 공개…'상업적 요소'→'만족할 만한 곳에 도달'
'이상한 계약' 린가드, FC서울 이적 '비하인드' 깜짝 공개…'상업적 요소'→'만족할 만한 곳에 도달'
제시 린가드(FC서울)의 K리그 이적 비하인드가 공개됐다.영국 언론 스포츠바이블은 20일(이하 한국시각) '린가드의 에이전트가 FC서울과의 이상한 계약에 대해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 정우영, 직접 알린 결혼소식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 정우영, 직접 알린 결혼소식
정우영(FC 우니온 베를린)이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렸다.정우영은 20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인생에서 가장 기쁜 소식을 여러분과 직접 나누고 싶었는데 먼저 기사로...
‘최우성♥’ 김윤지, 눈부신 비키니 자태...‘워너비 몸매’
‘최우성♥’ 김윤지, 눈부신 비키니 자태...‘워너비 몸매’
가수 출신 배우 김윤지가 발리에서의 근황을 공개했다.김윤지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Absolutely loved my days here in Sanur, Bali(발...
올림픽 2연패 금메달리스트 수니사 리, SI 비키니 여신으로 변신!
올림픽 2연패 금메달리스트 수니사 리, SI 비키니 여신으로 변신!
미국의 기계체조 국가대표 선수인 수니사 리(22)가 비키니 여신으로 등극했다.수니사 리는 미국 국가대표선수로서 2020년 도쿄 올림픽,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연거푸 금메달을 ...
카라 박규리, 이렇게 글래머였어? 비키니 자태 ‘핫해’
카라 박규리, 이렇게 글래머였어? 비키니 자태 ‘핫해’
걸그룹 카라의 박규리가 18일 자신의 SNS에 공개한 비키니 사진으로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여름을 먼저 만나고 와서 즐거웠어”라는 멘트와 함께 올라온 두 장의 사진 속 박규리...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