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 출전 '첫 우승'… '엄마 골퍼' 박주영 "드라마 기대하세요"
출처:머니S|2024-09-19
인쇄

 

‘엄마 골퍼‘ 박주영이 생애 첫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KLPGA 투어 2024시즌 24번째 대회 대보 하우스디 오픈이 오는 20일부터 사흘 동안 경기 파주시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지난 1981년 대보실업을 시작으로 건설, 유통, 통신, 레저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 대보그룹이 주최하는 대보 하우스디 오픈은 2021년 시작됐다.

지난해 대회에선 한 편의 드라마가 펼쳐졌다. 엄마 골퍼로 유명한 박주영이 데뷔 14년, 279경기 만에 생애 첫 우승을 했다. KLPGA 투어 최다 출전 첫 우승 기록을 세웠다.

올해 박주영은 디펜딩 챔피언으로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육아와 투어 생활을 병행하면서도 박주영은 올 시즌 20개 대회에 출전해 톱10 4회를 포함해 18번의 컷 통과를 기록하며 상금순위 31위에 올라 있다.

박주영은 "프로가 되고 나서 처음으로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하는 대회라 생소하고 부담감도 생기는 것 같다. 이런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에 감사하고 설레는 느낌이 더 강하다"고 타이틀 방어전을 치르는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박주영은 "추석 명절 때 아내, 며느리, 엄마로서 해야 할 일이 많아 피곤했다"면서도 "샷감을 찾아가고 있어 퍼트만 잘 따라준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힘줘 말했다.

 

 

지난주 OK저축은행 읏맨 오픈에서 역전 우승에 성공하며 시즌 2승을 달성한 노승희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노승희는 "서원밸리는 페어웨이가 좁고 러프가 길어 티샷이 가장 중요하고, 페어웨이에서는 홀을 공격적으로 공격해야 하는 코스다"면서 "지금 샷감과 퍼트감이 워낙 좋기아 이번 주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승희는 "올 시즌 지금까지 모든 대회에 출전하면서 체력적으로 부담이 조금 되긴 하지만, 2주 연속 우승과 시즌 3승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라는 사실에 설렌다.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역대 챔피언 박민지와 송가은은 정상 탈환에 나선다.

이 대회 초대 챔피언 박민지는 "대회가 열리는 서원밸리를 좋아한다. 퍼트도 중요하지만 공격적인 샷이 중요한 코스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플레이 할 생각이다"면서 "컨디션과 샷감이 올라오고 있는데, 좋은 기억이 있는 이 코스에서 행복한 표정으로 원하는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2022년 우승자 송가은은 "올 시즌 조금 부진하고 있지만 점점 좋아지고 있다. 올해는 조금 더 집중하겠다"면서 "우승했던 대회라 좋은 기억이 많다. 다시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보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다승왕 싸움도 이어진다. 이번 대회에는 시즌 3승씩을 기록 중인 박지영과 이예원이 출전한다.

5월 맹장 수술로 인해 약 한 달 정도 공백기를 갖고도 박지영은 시즌 상금 10억1310만원, 대상 포인트 436점, 평균 타수 69.65타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대회 우승하면 가장 먼저 시즌 4승 고지를 점령한다.

지난주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 회복에 힘쓴 이예원은 최근 3개 대회에서 10위 안에 들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대회 주최사 대보는 자선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서원코스 2번 홀과 밸리코스 9번 홀에 각각 ‘하우스디존‘과 ‘디딤돌존‘이 설치된다. 출전 선수들의 티샷이 존에 들어가면 회당 10만원이 적립된다.

기부금은 각 존에 티 샷을 안착시킨 선수의 이름으로 발달장애인 골프 대회에 기부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의 김민재 영입설이 주목받고 있다.독일 매체 메르쿠르는 11일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며 '바르...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이 현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훈련장에 복귀했다.토트넘이 새 감독을 영입한 가운데 그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토트넘 팬들과 한국 축구팬이 주목하는 운명...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두 팀 모두 승리의 기억이 까마득하다.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위기에 빠진 울산과 대구가 반등을 위해 맞붙는다.울산 HD와 대구 FC는 11일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치어리더 겸 걸그룹 투에스(2S)의 멤버인 안지현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안지현은 자신의 SNS 계정에 태양과 비키니, 하트 이모티콘을 달고 비키니를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여름 맞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7일 자신의 SNS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사진 속 신지민은 레드 컬러의 비키니...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가수 효린이 가장 효린다운 모습으로 돌아온다.효린(HYOLYN)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YOU AND I’(유 앤 아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