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드디어 내일’ 오타니, MVP 확정적 ‘또 역대 최초 기록’
출처:스포츠동아|2024-11-21
인쇄


‘드디어 내일이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또 역대 최초의 기록을 세우는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부터 공식 수상 일정에 돌입했다. 19일 신인왕, 20일 감독상을 거쳐 21일 사이영상이 발표됐다.

이제 남은 것은 최고의 선수에게 주는 양대 리그 최우수선수(MVP) 뿐이다. 수상자는 사실상 정해져 있는 상태. 오타니와 애런 저지(32, 뉴욕 양키스)다.

오타니는 이번 시즌 159경기에서 타율 0.310과 54홈런 130타점 134득점 197안타 59도루, 출루율 0.390 OPS 1.036 등을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첫 50-50의 문을 활짝 연 것. 또 투타 겸업에서 벗어나 타자에만 집중하는 자신이 얼마나 무서운 선수인지 확인시켰다.

이에 오타니의 MVP 수상을 의심하는 시선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만장일치 여부만 남아있다. 오타니는 22일 자신의 3번째 MVP를 받게 된다.


이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초의 일. 아직 풀타임 지명타자로 MVP를 수상한 선수는 없다. 이에 시즌 내내 오타니의 MVP 수상이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이 있던 것.

또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2번째이자 무려 58년 만의 양대 리그 MVP에 오르게 된다. 이는 1966년 프랭크 로빈슨이 최초 달성했다.


이어 오타니가 만장일치로 MVP를 수상할 경우, 자신의 기록을 조금 더 늘리게 된다. 오타니는 지난해 역대 최초로 만장일치 MVP 2회 수상을 달성했다.

특히 오타니는 이번 MVP 수상으로 사실상 명예의 전당 입회를 확정 짓는다. 지금까지 MVP 3회 수상자 중 명예의 전당에 입회하지 못한 선수는 없다.


메이저리그 역대 최초 50-50의 문을 활짝 열며 3번째 MVP 수상을 사실상 확정 지은 오타니. 또 하나의 역대 최초 기록은 22일 작성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헐 시티 AFC의 유리한 사건]1.헐 시티 A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점으로 17위에 있습니다. 헐 시티 A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헐 시티 AFC는 이날에...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트롬쇠 IL VS SK 브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트롬쇠 IL VS SK 브란
[트롬쇠의 유리 사건]1. 트롬쇠는 랭킹 4위에 있습니다. 팀은 연속 3리그전이 이기지 않아서 이번에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옐친 카모이스는 지난 경기에서 발...
[에레디비시 프리뷰] FC 트벤터 VS PSV 에인트호번
[에레디비시 프리뷰] FC 트벤터 VS PSV 에인트호번
[트벤터의 유리 사건]1. 트벤터는 새 시즌에 첫 리그전에서 즈볼러에게 패해서 이번에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트벤터는 이전 홈 4경기에서 3승1패를 기록했습니...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28)이 아찔한 각선미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조다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하기 전 잔머리 폭탄"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25)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최근 목나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운대에서 호로록 가서 자고 온 꿀 휴무였던 날. 이제 언제 갔는지 기억도 안 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