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역대급 수비수의 등장?' 큰 기대 안 했던 트레이드가 초대박으로
출처:점프볼|2024-12-01
인쇄

 

애틀랜타가 역대급 수비수의 재목을 얻었다.

애틀랜타 호크스는 30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시즌 NBA 정규리그이자, 에미레이트 컵 동부 컨퍼런스 C조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경기에서 117-101로 승리했다.

값진 승리였다. 애틀랜타는 에이스 트레 영을 중심으로 6명의 선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며 동부 컨퍼런스 1위 클리블랜드를 격파했다.

이날 경기에서 가장 놀라운 부분은 바로 수비였다. 애틀랜타는 시즌 내내 아쉬운 수비력을 보였던 팀이었다. 반대로 이날 상대인 클리블랜드는 NBA 전체 최고의 공격력을 가진 팀이었다. 이런 클리블랜드를 101점으로 묶으며 승리를 쟁취한 것이다.

그 중심에는 바로 이적생 다이슨 다니엘스가 있었다. 다니엘스는 주전으로 출전해 클리블랜드의 에이스인 도노반 미첼을 수비하는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이를 완벽히 수행했다. 미첼은 경기 내내 다니엘스의 수비에 고전했고, 12점 11리바운드에 그쳤다. 심지어 야투 23개 중 5개 성공에 그치며 21.7%의 야투율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 미첼의 모든 경기 중 최악의 하루였다.

다니엘스의 엄청난 수비는 비단 이날 경기로 한정된 것이 아니다. 다니엘스는 이번 시즌 NBA 전체를 통틀어 가장 좋은 수비수 중 하나다. 평균 3.1개의 스틸로 NBA 전체 1위에 올라와 있고, 디플렉션에서도 평균 6.7개로 NBA 전체 1위다. 즉, 현재 NBA 최고의 앞선 수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재밌는 사실은 다니엘스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트레이드로 팀을 옮긴 선수라는 것이다. 바로 디존테 머레이와 트레이드로 팀을 옮겼다.

애틀랜타는 머레이와 영의 공존 실패를 인정했고, 결국 프랜차이즈 스타인 영보다 머레이를 트레이드하기로 했고, 포인트가드가 필요했던 뉴올리언스 펠리컨즈가 머레이를 영입했다. 대가는 다니엘스와 래리 낸스 주니어,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이었다. 사실상 다니엘스가 트레이드의 핵심 카드였다.

당시 머레이 트레이드는 대부분 뉴올리언스의 승리라는 평가가 많았다. 머레이는 평균 20점과 좋은 수비력으로 팀의 주전이 될 수 있는 포인트가드지만, 다니엘스는 검증이 전혀 되지 않은 유망주였기 때문이었다.

다니엘스는 2022 NBA 드래프트 전체 8순위로 뉴올리언스의 지명을 받았고, 신인 시즌에는 평균 3.8점 3.2리바운드, 2년차 시즌에는 평균 5.8점 3.9리바운드에 그쳤고, 곧바로 트레이드된 것이다. 물론 뉴올리언스 시절에도 경기에 출전했을 때 수비력에 대한 잠재력을 보였으나, 애틀랜타로 이적한 후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애틀랜타로 이적 후 다니엘스는 주전이자, 핵심 선수로 취급받고 있다. 평균 33.9분 출전해 13.8점 5.1리바운드 3.1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수비는 앞서 말했듯 NBA 정상급 수비력을 뽐내고 있고, 공격에서도 쏠쏠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아무도 다니엘스가 이 정도 활약을 펼칠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은 없었다. 심지어 애틀랜타도 이런 수준의 활약을 기대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토록 찾았던 영의 완벽한 파트너가 등장한 것이다. 트레이드의 패자로 평가됐던 애틀랜타는 다니엘스의 활약으로 동부 컨퍼런스 7위에 오르며, 선전하고 있으나, 머레이를 영입하며 우승 후보로 평가받았던 뉴올리언스는 4승 16패로 서부 컨퍼런스 15위에 위치했다. 트레이드 당시에는 상상도 못하던 결과다.

애틀랜타의 어쩔 수 없었던 트레이드가 뜻밖의 초대박으로 돌아왔다. 마침내 영의 제대로 된 파트너를 찾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살라 사과해" 리버풀 극대노, '해준 게 얼만데' 구단 저격 발언에 실망…살라 3연속 벤치에 이적 암시
모하메드 살라(33)가 리버풀과 오랜 동행에 종지부를 찍을지 모른다. 구단과 관계가 심상치 않게 흘러가면서 공개석상에서 이별 가능성까지 내비치고 있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8...
'야말 파트너로 딱이네! 바르사,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인터밀란 '특급 공격수' 영입 원한다
'야말 파트너로 딱이네! 바르사,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인터밀란 '특급 공격수' 영입 원한다
바르셀로나가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영입을 원한다.영국 '팀토크'는 7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는 현재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이후의 시대를 준비 중이다. 그를 대체하기 위한 후보로 인...
韓, ‘최악’ 피했지만… 멕시코 고지대-고온다습 ‘또다른 적’
韓, ‘최악’ 피했지만… 멕시코 고지대-고온다습 ‘또다른 적’
한국이 2026 북중미(미국, 멕시코, 캐나다) 월드컵 조 추첨에서 유럽과 남미의 우승 후보들이 속한 ‘최악의 조’를 피해 공동 개최국 멕시코와 같은 조가 됐다. ‘홍명보호’는 조...
킨텍스를 들썩인 모델 마가린, 내년 지스타와 AGF는 당연해!
킨텍스를 들썩인 모델 마가린, 내년 지스타와 AGF는 당연해!
“승리의 힘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신세대 모델 마가린이 2026년 ‘승리의 여신’을 예약했다.7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
맹승지, 한 뼘 속옷 입고 몸매 자랑 “승지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한 뼘 속옷 입고 몸매 자랑 “승지의 크리스마스”
배우 맹승지가 파격적인 속옷으로 크리스마스를 반겼다.맹승지는 6일 자신의 SNS에 “승지의 메리크리스마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맹승지는 화이트 시스루 ...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