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에서도 통할 것" 전다빈도 터졌다…주목받는 V-리그 여자부 신인들
출처:CBS노컷뉴스|2024-12-23
인쇄





김다은(한국도로공사), 이주아(GS칼텍스)에 이어 전다빈(정관장)까지.

프로배구 여자부 1년 차 선수들이 눈에 띈다.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 김다은, 3순위 이주아는 이미 팀의 주전급 선수로 활약 중이다. 여기에 최근 프로 코트를 처음 밟은 7순위 전다빈(정관장)까지 좋은 경기력을 뽐냈다. 신인 선수들을 향한 기대감이 부풀어 오르고 있다.

전다빈은 지난 21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GS칼텍스와 도드람 2024-2025 V-리그 여자부 3라운드 4차전에서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 이날 전다빈은 3세트와 4세트 각각 교체로 투입돼, 도합 4득점을 기록했다.

꿈에 그리던 프로 무대였다. 전다빈은 팀이 19-11로 앞선 3세트 표승주의 자리를 대신해 코트를 밟았다.

첫 득점을 기록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도 않았다. 21-12 상황 이지수가 언더핸드로 높게 띄운 공을 코트 왼쪽에서 오른손으로 강하게 때려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팀원들은 일제히 막내 전다빈의 1호 득점을 축하해줬다.



한 번 득점 맛을 본 전다빈은 스스로의 힘으로 세트를 마무리 지었다. 23-14로 앞선 상황에서 두 차례 퀵오픈 공격을 성공시키며 세트를 끝냈다.

4세트에서도 교체 투입된 전다빈은 1점을 더했다. 팀이 22-15로 앞선 상황, 김채나의 토스를 받아 블로커 터치 아웃을 끌어냈다. 코트 오른쪽에서도 결정력을 보여줬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충분히 인상적인 경기력이었다. 전다빈은 이날 2세트를 뛰며 4득점 공격성공률 66.67%를 남겼다. 고희진 감독은 전다빈의 득점이 터질 때마다 활짝 웃으며 두 팔을 들어 올리고 하이파이브를 요청했다.

2006년생으로 서울 중앙여고 출신인 전다빈은 이미 배구계에서는 주목받는 유망주다. 태극마크를 달고 각종 연령별 국제 대회에 출전했다. 주전급으로 경기에 나서며 팀에 큰 도움이 됐다.

장점은 ‘파워‘다. 중, 고등학생 시절 전다빈을 지도했던 감독들은 일제히 "공을 때리는 힘이 압도적"이라고 입을 모은다. 또 "빠른 스타일의 공격에 어울린다. 파워와 스피드를 모두 장착한 선수"라는 평가도 나온 바 있다.



지난 시즌에는 김세빈(한국도로공사), 이윤신(GS칼텍스) 외에 ‘프로 1년 차‘ 신인이 크게 눈에 띄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다르다.

이미 주축으로 자리 잡은 선수가 둘이나 된다. ‘전체 1순위‘로 한국도로공사 유니폼을 입은 세터 김다은은 당초 주전이었던 이윤정보다 많은 경기를 뛰고 있다. 김다은은 올 시즌 16경기를 모두 출전했다. 총 58세트를 뛰었다. 

GS칼텍스 희망이 된 아웃사이드 히터 이주아의 활약도 돋보인다. 이번 시즌 13경기 44세트를 뛰며 98득점 공격성공률 36.05%를 기록 중이다. 특히 부상으로 팀을 떠난 아시아쿼터 스테파니 와일러(등록명 와일러)의 자리를 부족함 없이 메워주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끝나지 않은 K리그, 우승 경쟁 ‘후끈’…특급 영입으로 전력 판도 대격변
끝나지 않은 K리그, 우승 경쟁 ‘후끈’…특급 영입으로 전력 판도 대격변
2025시즌 K리그1 여름 이적시장에서 시즌 전 우승 후보로 거론됐던 팀들이 반격의 신호탄을 쐈다. 개막 전 우승 경쟁의 핵심으로 평가받았지만, 현재 중위권에 머물고 있는 FC서울...
'음바페 더비' 앞둔 레알과 PSG의 클럽 월드컵 준결승...묘한 긴장감 무엇?
'음바페 더비' 앞둔 레알과 PSG의 클럽 월드컵 준결승...묘한 긴장감 무엇?
'음바페 더비'가 미국에서 완성됐다.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킬리안 음바페가 뛰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그의 직전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
토트넘만 바라보는 쿠두스…바이에른 뮌헨 제안도 거절
토트넘만 바라보는 쿠두스…바이에른 뮌헨 제안도 거절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가나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25)가 바이에른 뮌헨의 막판 러브콜을 단칼에 거절하며 토트넘 홋스퍼 이적에만 올인하고 있다. 자말 무시알라의 부상으...
AOA 지민, 가녀린 팔에 타투 가득…비키니 입고 여유로운 휴가
AOA 지민, 가녀린 팔에 타투 가득…비키니 입고 여유로운 휴가
그룹 AOA 출신 지민이 휴가 근황을 전했다.지민은 6일 자신의 계정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지민이 강원도로 휴가를 떠난 듯한 근...
‘장성규 소속사 임원♥’ 서동주 우월 비키니 자태 “감회 새로운” 허니문 폭풍 업로드
‘장성규 소속사 임원♥’ 서동주 우월 비키니 자태 “감회 새로운” 허니문 폭풍 업로드
서동주가 신혼여행 중인 근황을 전했다.서동주는 7월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벌써 1년 반 정도 전인거 같아요 뮹뮹이랑 사귀고 얼마 안되서 둘이 발리에 왔었는데, 이제는 부부가 ...
"코피 터진다"…이솔이, 수영장 풀파티 완벽 적응 '비키니 자태'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이자 배우 출신 방송인 이솔이가 눈부신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솔이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야외 수영장에서 열린 풀파티 현장을 공개했다.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