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을 받은 것 같다” 치열한 신인왕 경쟁, 이민지와 최예슬도 합류할 수 있을까?
출처:바스켓코리아|2025-01-05
인쇄

 

홍유순과 송윤하가 맹활약 중이다. 이민지와 최예슬 역시 능력을 갖춘 선수들이다.

WKBL은 매 시즌 신입 선수 선발회를 진행한다.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나선다. 그러나 고등학생 신분인 선수들이 경기 중에 할 수 있는 역할은 많이 없다. 대부분의 구단은 즉시 전력이 아닌 미래 자원에 집중한다. 실제로 경기 중에 영향을 크게 끼치는 기량을 가진 선수도 많이 없다.

그러나 이번 신입생들의 활약은 심상치 않다. 가장 먼저 주목 받은 선수는 1순위 홍유순(179cm, F)이었다. 순번이 말해주는 것처럼 홍유순은 박신자컵 때부터 꾸준히 기회를 받았다. 그리고 전반기에 연속 4번 더블-더블을 기록. WKBL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장점은 큰 키에도 빠른 스피드를 갖춘 포워드라는 것. 평균 23분을 뛰며 6.1점 5.7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신인왕 경쟁에서 가장 앞서나가고 있다.

거기에 송윤하(179cm, F)의 활약도 만만치 않다. 홍유순보다 적은 경기를 소화했다. 그러나 조금씩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강한 힘과 높은 BQ를 갖췄다. 평균 7.1점 4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특히 지난 3일에 펼쳐진 부산 BNK와 경기에서는 15점 8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의 4연패를 본인 손으로 끊었다. 1위 팀 상대로 엄청난 임팩트를 선보였다.

이러한 활약에 위성우 우리은행 감독은 “(이)민지가 자극을 받은 것 같다. (웃음) 원래 훈련을 열심히 하는 선수다. 그러나 최근에는 더 투지가 나오는 것 같다. 다만 홍유순, 송윤하와는 다른 유형이다. 본인이 직접 볼을 들고 플레이해야 한다. 팀에 언니들이 있어서 그런 역할이 쉽지는 않다. 그래도 득점력은 있다. 키워야 한다는 생각은 있다. 그러나 어떤 상황이 나올지는 모르겠다”라는 말을 남겼다.

하상윤 삼성생명 감독은 “(최)예슬이도 자극을 받은 것 같다. 원래 열심히 했지만, 최근에 더 열심히 한다. 좋은 현상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이민지(177cm, G)와 최예슬(180cm, F) 모두 팀 내 핵심 유망주로 뽑힌다. 이민지의 강점은 득점력이다. 지난 퓨처스 리그에서는 평균 26점을 올리며 엄청난 활약을 펼쳤다. 우리은행을 결승전으로 이끈 장본인이었다.

최예슬은 큰 키에도 달릴 수 있는 선수다. 투지와 리바운드가 강점이다. 그렇기에 하상윤 감독은 최예슬에게 많은 기회를 줬다. 다만 두 선수는 송윤하나 홍유순처럼 많은 기회는 받지 못하고 있다. 팀이 선두 경쟁을 하는 만큼 기회를 잡기는 힘들다.

최예슬은 12경기에서 평균 11분 21초를 소화 중이다. 평균 2점 2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이민지는 7경기에서 6분 15초를 뛰었다. 평균 3.8점 1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두 선수는 후반기 첫 경기에서 큰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민지는 1쿼터 종료 1분 37초 전, 코트를 밟았다. 그러나 이후 경기에 나오지 못했다. 최예슬 같은 경우는 경기를 뛰지 못했다. 경기가 박빙인만큼 두 선수는 기회를 받지 못했다. 그럼에도 두 선수의 역할이 확실한 만큼 후반기 더 많은 기회를 받을 수도 있다.

과연 송윤하와 홍유순을 필두로 진행되는 신인왕 경쟁에 이민지와 최예슬이 합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11월 동안 무패를 유지했지만, 12월에는 좋지 않은 시작을 보였습니다.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순위 1...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J 오세르 VS FC 메스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J 오세르 VS FC 메스
[AJ 오세르의 유리한 사건]1.수비수 시날리 디오망데 선수가 지난 파리 FC전에서 1골을 넣으며 팀 무승부에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이것도 그의 시즌 1호골입니다.2.AJ 오세르...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파리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파리 FC
[파리 FC 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일란 케발 선수가 지난 AJ 오세르전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시즌 6호골을 달성했습니다.2.파리 FC는 올 시즌 리그 14경기에서 26실...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방송인 심으뜸이 눈부신 건강미를 과시하는 보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제가 봐도 멋진 사진이 많은데, 한 장씩 툭툭 올려볼게요? 빙판길 죠심하...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싱가포르에서의 근황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했다.지수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싱가포르, 잊지 못할 3일 밤을 밝혀줘서 고맙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