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생 '슈퍼루키'에 찾아온 운명의 장난? "저 고등학교 졸업식과 정규리그가 겹치는데…"
출처:점프볼|2025-01-18
인쇄

 



"아쉽지만 포기했어요(웃음)."

청주 KB스타즈 신인 송윤하(179cm, F)는 2006년생이다. 즉, 아직 고등학교 졸업도 못한 새내기다. 그럼에도 곧바로 프로에 데뷔해 성공적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12경기에 나서 평균 18분 49초 동안 6.0점 4.2리바운드 1.3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오는 2월은 모든 학생의 신분이 바뀌는 졸업식 시즌이다. 송윤하도 고등학교 졸업식이 다가오고 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악재(?)가 찾았다. 졸업식과 정규리그 경기가 겹친다. 심지어 부산 원정(2월 10일)이다. 숙명여고 출신으로 서울에서 학교 다닌 그이기에 너무나 먼 거리다. 송윤하는 "저는 이미 포기했어요"라며 웃었다.

청주 KB스타즈는 17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부천 하나은행과 홈경기에서 71-59로 이겼다. 3연패에서 벗어난 5위 KB스타즈는 4위 인천 신한은행을 반 경기차로 추격했다.

강이슬(19점 3점슛 4개 10리바운드 2어시스트 2스틸)이 WKBL 역대 4호이자 최연소·최소 경기 3점슛 800개 달성을 자축한 가운데 허예은(16점 6리바운드 10어시스트), 나가타 모에(11점 2리바운드 3어시스트 4스틸), 그리고 송윤하(10점 7리바운드 2어시스트 2블록슛)가 힘을 보탰다.



경기 종료 후 만난 송윤하는 "매 경기 같은 마음으로 임하지만, 오늘(17일)은 진짜 달랐다. 언니들과 함께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띄워서 하고자 하는 마음이 너무 컸다. 그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는 승리 소감을 밝혔다.

신인답게 최근 3경기에서 평균 1.6점으로 잠시 부침을 겪었던 송윤하다. 특히 1월 8일 있었던 아산 우리은행과 경기에서는 21분 13초를 뛰었지만, 강한 수비에 막혀 무득점에 그쳤다. 뛰었던 12경기 중 무득점에 머무른 건 이 경기가 유일하다.

송윤하는 "그전까지 이렇게 당해본적이 없었다 보니 약간 멘탈이 나갔다. 안으로 들어가는 게 겁날 정도였다. 몸싸움도 강했고, 손질도 정말 많이 들어왔다"라고 되돌아봤다.

김완수 감독은 송윤하에게 심플한 플레이를 요구한다. 이에 대해 송윤하는 "맞다. 하나만 보고 플레이하는 게 오히려 잘 풀렸던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앞서 언급했듯 고등학교 졸업식이 2월 10일. 부산 BNK썸 원정경기와 겹친다.

"아직 정확한 이야기가 나오진 않았지만, 이미 포기한 상태다(웃음). 하필 또 부산이다. 아쉽지만 경기가 더 중요한 거니까 어쩔 수 없다"라고 웃었다.



이처럼 프로는 또래들과 다른 생활이다.

송윤하는 "소셜미디어로 친구들이 모여서 재밌게 노는 걸 본다. 약간 상상할 때가 있다. 내가 만약 운동을 하지 않았으면 저러고 있었겠지? 하고 넘긴다. 나는 친구들과 달리 진로가 확정되지 않았나(웃음). 농구에만 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것만 생각하면서 앞으로의 경기도 오늘처럼 잘하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일본인, 일본인, 일본인, 일본인! 日만 또 대형 횡재...한국에서 안 뛰고, 떠나겠네 "잉글랜드 친일 구단 영입 관심"
일본인, 일본인, 일본인, 일본인! 日만 또 대형 횡재...한국에서 안 뛰고, 떠나겠네
J리그에서 또 한 번 잉글랜드로 향하는 선수가 나올 수 있을 예정이다.일본의 풋볼존은 12일 '버밍엄시티가 교토상가의 공격수 하라 다이치를 영입 타깃으로 정했다'라고 보도했다.풋볼...
'돌아온 걸 환영해 쏘니'…'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프리시즌 합류
'돌아온 걸 환영해 쏘니'…'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프리시즌 합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33)이 팀 훈련에 복귀했다.토트넘은 12일(이하 한국시간) SNS를 통해 휴가를 마치고 팀으로 돌아온 손흥민의 사진을 ...
‘마약·휴대전화·촬영 금지’···‘성매매 의혹’ 불거졌다... 야말, 초호화 성인식 파티 논란
‘마약·휴대전화·촬영 금지’···‘성매매 의혹’ 불거졌다... 야말, 초호화 성인식 파티 논란
라민 아말(17·FC 바르셀로나)이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스페인 ‘마르카’는 7월 11일 “야말의 18번째 생일 파티가 현지 시간으로 13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며 “파티는 ...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가수 효린이 가장 효린다운 모습으로 돌아온다.효린(HYOLYN)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YOU AND I’(유 앤 아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
서동주, 발리에서 ‘CG급 몸매’…핑크가운+홀터넥 수영복 ‘완벽조합’
서동주, 발리에서 ‘CG급 몸매’…핑크가운+홀터넥 수영복 ‘완벽조합’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의 신혼여행 근황을 공개했다. 완벽한 몸매와 화사한 미소가 어우러지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서동주는 10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발...
'신세계 외손녀' 애니, 브라톱 입고 탄탄 복근+개미 허리 자랑
'신세계 외손녀' 애니, 브라톱 입고 탄탄 복근+개미 허리 자랑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애니가 근황을 전했다.10일 애니는 자신의 SNS에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브라톱에 데님 팬츠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애니의 모습이 담겼다.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